반응형

 

 

거침없이 가자!

부산을 대표하는 롯데 자이언트 vs 창원을 대표하는 NC 다이노스

이 두팀간의 맞대결이 총 8번 있었습니다. 그 중 연습 경기 2경기를 제외하면 5번입니다. 이 중 딱 한경기만 패배하고, 전승을 거두었습니다. NC다이노스의 창단 및 존재 자체를 반대해온 롯데 자이언트로써는 꽤나 배아팠을 것입니다.

 

 문득 생각나서 두 팀간의 경기서 뽑은 타점을 계산해보니 56:16으로 NC가 롯데보다 40점 더 많이 타점을 뽑아냈더군요. 물론 연습경기 포함입니다.

 

 그래서, 1군 진입 기념 및 오늘 (05.13)마저 롯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기념으로 상대 전적을 정리하여 그림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바로 위의 그림입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각 팀의 컬러에 맞춰서 줄을 긋고, 그 위에 경기 결과를 기록하여 제작했습니다.

 

※ 원본 상대 전적 파일 (psd) 다운받기 :  NC_Lotte.rar

 

 뒷 배경속 야구장은 어디인가?

바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마산야구장입니다. 한때 롯데자이언트의 제 2 홈구장이었으나, 과거 12경기 -> 9경기 -> 6경기 순으로 경기 수를 줄이고, 부산 팬 위주로 마케팅을 펼치면서 경남 팬들은 상당히 서운했습니다. 이러한 설움을 NC다이노스가 단박에 풀어주니 얼마나 좋습니까?ㅋㅋ 백마디 설명보다 직접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ps. 얼마든지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제작자 MarShall™ 는 지우지 말아주세요 ㅠ_ㅠ;;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