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yeongNam FC vs Iraq National Team (2006.11.10)


[추억의 명승부] 신생팀 경남, 이라크 국대 상대로 4:4 무승부!

K리그 제 14번째 구단으로 창단된 경남FC가 무사히 첫 시즌을 마쳤습니다. 미국의 공습으로 인해 많은 아픔을 가진 이라크 대표팀이 부활을 위해 여러 국가를 돌며 평가전을 치르던 중이었습니다. 그러한 여정 중 하나로 창원에 잠시 들렀습니다. 무려 6년전 경기이다보니, 엠블램, 경기장, 유니폼 등 모든 것들이 지금과 달라도 너무 달라서 생소하실 겁니다.




 박항서 초대 감독과 윤덕여 수석코치, 하석주 코치 등으로 구성된 스태프와 이정래, 김동찬, 김진용, 산토스('05시즌까지 포항스틸러스 센터백) 선수 등 여러 선수들이 경남FC의 새 역사의 초반부를 써내려가던 때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 이 때가 고등학생 때였는데, 현장에서 직접 관전했습니다.ㅎㅎ

마구 골이 터졌던 그 순간의 영상을 직접 하루종일 Vegas로 편집해서 올렸습니다.




 ☞ [Line-Up] 선발 명단 및 포메이션



 2006년, 당시 14번째 신생팀이었던 경남은, 첫 시즌을 무사히 치뤘습니다.

그리고 추운 겨울인 11월, 이라크 대표팀을 초청하여 홈 구장인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치뤘습니다.


 경남FC 창단멤버였지만 출전 기회가 없어 강원FC로 이적해버린 이정래 선수도 사실 2006년엔 주전으로 거의 모든 경기에 선발 출장했었습니다. 역시 같은 창단 멤버였던 강민혁 선수가 한동한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다가, 2012년 다시 친정팀에 돌아와 FA컵 결승과 스플릿쿼터 상위권 진입에 큰 힘이 되어줬지요. 이번 시즌 현재 경남의 유일한 창단 멤버이지만, 경남 소속으로 두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노장의 브라질 센터백, 산토스


 그 밖에 반가운 선수들이 여럿 보입니다. 포항의 주전 센터백이였던 산토스 선수는 이번 친선경기에 나오지 않았구요. 전북으로 이적한 김동찬 선수도 보입니다. 경남FC 초대 감독인 박항서 감독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코치 중 한명이며, 전남 감독을 맡은 뒤, 지금은 상주 상무의 감독으로 지내고 계십니다.





 ☞ [H/L] GyeongNam vs IRAQ


☞ URL : http://youtu.be/qrIiD4jCAOQ




 이라크 대표팀과 경남FC의 친선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MBC 마산(현 MBC경남)이랑 MBC ESPN(현 MBC Sports+)에서 동시 생중계를 해줬습니다. 그 때 올라온 동영상 파일을 다운 받아뒀다가 간만에 생각나서 베가스로 슥슥 손질해서 올렸습니다.


 전 현장에서 직접 관전했었는데, 하도 오래되어서 별로 기억이 안나네요 ㅜ_ㅜ;;

골이 워낙 잘 터져서 "뭐 이런 경기가 다 있노~?" 그랬을 정도이니깐요. ㅎㅎ


그럼 즐거운 감상 되시길... ^^:;

경남FC 화이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