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창단 첫 ACL 출전, 유니폼을 질렀습니다

경남FC가 창단 첫 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유럽에는 UEFA 챔피언스리그가 있듯이, 아시아에서는 AFC (아시아 축구 연맹)이 운영하는 AFC 챔피언스리그가 있습니다. 한동안 경남FC 경기를 안챙겨보다가, 작년에 잠깐 몇경기 본게 전부입니다. 2018 시즌 경남FC Goals 영상을 만들면서 경남FC 선수들이 2018시즌에 골을 어떻게 넣었는지 봤는데, 말컹 선수의 지분이 상당하더군요.


 그 동안 경남FC가 수 많은 선수들을 폭풍 영입했지만, 박지수 선수는 광저우 헝다 타오바오로 이적했고 (김영권 선수가 뛰었던 팀), 말컹 선수 역시 이적했습니다. 게다가, 경남FC 원클럽맨이나 다름 없었던 최영준 선수는 무려 전북현대라는 어마어마한 팀으로 이적했습니다.


 


 K리그 팬들은 잘 아는 유명한 센터백 수비수 중 한명인 "곽태휘" 선수가 경남FC에 왔습니다. 이미 전성기가 지났고, 작년 FC서울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곽태휘 선수가 국가 대표 유니폼을 입은 적도 있고, 울산 현대, FC서울 등에서 활약해온 선수인데, 경남FC로 온 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전으로 나올지, 아니면 조커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올해 곽태휘 선수의 나이는 37세 (1981년생)입니다.


 2019년 2월 8일까지 접수마감인데, 접수 마감을 눈 앞에 두고 부랴부랴 급하게 주문했습니다. 유니폼 1벌당 11만원인데, K리그 혹은 ACL 패치가 마킹된 상태로 배송이 된다고 합니다. 주문을 완료하고 나니 판매 항목이 사라지고 없군요.



 ☞ [주문 완료] 2019 ACL 유니폼!



 2019 AFC 챔피언스리그 한정 스폰서가 된 농협의 로고가 유니폼에 마킹되어 있습니다.

ACL 유니폼 구매가 꺼려졌던 이유가 왼쪽 상단 험멜 고로 밑에 선수 번호가 있더군요.

유니폼 정면에 등번호 숫자가 나오면 보기 싫은데, AFC에서 유니폼 앞부분에 무조건 등번호를 표기하도록 했다고 하더군요. AFC 규정에 따라야하니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 점만 빼면, stx, 대우해양조선 이후로 스폰서가 없어 "브라보 경남" 슬로건을 달아야 했던 경남FC였기에, 스폰서의 등장은 구단 입장에서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스폰서를 향해 "충성 충성 충성"을 외쳐야 할 때 입니다.


 전북 현대, 울산 현대, 포항 스틸러스 이런 팀들과 달리 경남FC는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처음인데다, 내년, 후내년에도 출전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쩌다 한번 나가는 팀과, 매년 혹은 못해도 2,3년에 한번씩 나가는 팀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ACL 유니폼을 사는게 훨씬 의미가 있을거 같아, 홈, 원정 둘 다 ACL 유니폼으로 주문했습니다.


 농협 마크가 맘에 안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폰서가 있어야 스폰서들이 지불하는 비용으로 구단 직원과 선수, 감독, 코치진들이 먹고 살 수 있습니다. 경남도청에서 배정하는 금액도 있겠지만요.




 2019 시즌 K리그 정규시즌 유니폼은 위와 같습니다. 유니폼이 이쁘지만, 리그 유니폼은 아쉽게도 경남도청 슬로건 "브라보 경남"이 박혀 있습니다. 앞에 등번호가 없어서 보기 좋습니다. 유니폼 제조사 험멜 측에서 동그란 회사 로고 박지 말고, 험멜 영어로고만 박았으면 더 이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스폰서 구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stx 로고 박혀 있을때가 보기 좋았는데...



 유니폼 1벌당 11만원으로, 선수용 유니폼 (어센틱) 가격치고는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도 K리그 홈, 원정 , ACL 홈, 원정 이렇게 구입하면 총 44만원이 들어갑니다. 


 비용 부담이 너무 커서, ACL 유니폼 2벌만 구입했습니다. 총 22만원을 지출했습니다. (1차 공동구매이고, 2차 공동구매를 진행한다면 1차보다는 조금 더 비싸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시즌권을 구입하신 분들은, 시즌권번호를 입력하시면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시즌권을 구입해봐야 경기를 챙겨보기 힘드므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22만원에, 김효기 선수의 이름과 등번호로 구입했습니다.

주문 번호는 가려봤습니다. 박지수 선수 유니폼은 작년에 샀는데, 올해 중국 광저우 헝다에서 뛰게 되었구요. 김효기 선수는 FC안양에서 뛰다가 경남FC로 이적했는데, '효날두'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Goals 영상 편집하면서 김효기 선수 골 장면을 보니 멋있더군요.



 올해 2019 경남FC 등번호 및 선수 명단입니다.

아직 새 외국인 선수 영입이 확정되지 않았고, 아직 시즌 개막 전이므로 변동의 여지가 얼마든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축구팬들이 알만한 선수는 곽태휘 선수 정도가 있고, 일본 청소년 대표팀 국대로 뽑혔던 쿠니모토 선수도 있고, 광주FC에서 뛰던 박기동 선수도 있습니다. 작년에 경남에서 뛰었던 네게바 선수 역시 상당히 무서운 경기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사실 저도 경남 선수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 2019 경남FC 유니폼 가격 : 11만원

※ 호주 달러 AUD : 136.88 달러 (803.64)

※ 미국 달러 USD : 97.39달러 (1,129.50)

※ 일본 엔 JPY : 10,763엔 (1022.03)

※ 필리핀 페소 PHP : 5,105페소 (21.55)

※ 중국 위안 CNY : 660위안 (166.60)


 외국돈으로 얼마인지 한번 환율계산해서 적어봤습니다.

환율은 2019년 02월 16일 기준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