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싸우고도 충격의 역전패... -_-;;

일본 J리그 팀인 가시마 앤틀러스는 권순태, 정승현 선수가 속해있는 구단입니다. 작년인 2018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기도 하고, J리그 3위를 기록한 팀입니다. J리그 우승팀은 아니지만, 상대하기가 쉽지 않은 상당한 팀임에는 분명합니다.

 

 이런 팀을 상대로 홈에서 먼저 두 골을 넣으며 앞서나갔는데, 경기 종료 직전에 어이없게도 쉽게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이런식으로는 AFC 챔피언스리그 16강은 고사하고, 강등 걱정도 해야 될 상황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K리그1 6위를 기록하고 있어서 강등을 논할 성적은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수비 실책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면 다른 팀들이 이 틈을 가만히 놔두겠습니까?

 

 그건 그렇고, 폭우가 쏟아지고, 비가 왔다가 안왔다가, 바람은 차갑고... 완전 겨울 날씨이더군요.

옷을 좀 더 따뜻하게 입을걸 그랬나 싶습니다.

 

▶URL : https://youtu.be/RALI3roYwgY

 

 위의 영상을 봐주시면 됩니다. ^^;;

전반전은 캐논 파워샷 SX510으로 촬영했고, 후반전은 Sony Handycam HDR-PJ675로 촬영했습니다. 파워샷이라는 하이엔드 디카가 25fps만 지원하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이번에는 25fps으로 촬영했습니다.

 

 스포츠 영상은 60fps가 진리지만, 영화나 광고 등 감성적인 부분을 강조할 때는 25fps이 좋다고 하더군요.

일반적인 영상은 30fps이고... 초보 분들은 걍 60fps으로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필요하면 동영상 편집 과정에서 프레임수 낮추면 되니깐요. 반대로 이미 프레임이 낮은 영상을 높이게 되면 잔상이 남거나 어색해질 수도 있습니다.

 

https://youtu.be/fMKh6a7admk

 AFC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해설이나 코멘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