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uTube 프로필, 채널아트, 캐릭터 변경

한참 오래전에 채널아트, 프로필 이미지를 다른 작가분께 의뢰하여 만들었었습니다. 하지만,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더이상 다루지 않는데다, 시간이 지나고나시 변화를 줘야 할 필요성이 생겨서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다른 작가 분께 의뢰했으나 계속 작업이 지연되어서 취소하고, 또 다른 작가분께 의뢰하여 결국 교체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교체하기 이전의 모습입니다. 2022년 11월 27일자 제 유튜브 채널 캡쳐 샷인데, 변경 전 이미지 스샷을 남겨야 하는걸 깜박하고 바로 교체하였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말고는 위의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한참 동물의 숲 영상 올리던 시절 언더테일 샌즈와 동숲의 여울, 너굴의 모습을 그리며 동숲 채널 느낌을 냈었거든요.

 

 

 2023년 04월 18일부터 교체된 채널아트, 프로필 이미지의 모습입니다.

어지간하면 SD 캐릭터로 했음 싶었고, 너무 순정만화 내지는 너무 잘생긴 캐릭터를 쓰기는 부담스럽더라구요. 위의 이미지와 비슷하게 과하지 않은 수준의 그림체라면 적당할거 같았습니다.

 

 평소 자캐 (자기 자신을 상징하는 캐릭터)가 없다보니, 기존 캐릭터와 비슷하게 하얀색 머리로 만들었습니다. 갈색 머리로 교체해볼까 하다가, 휜색 머리가 오히려 나은거 같아 휜색으로 의뢰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떠한가요? 괜찮은지요?

 

 

 노란색 후드티, 청바지를 입은 캐릭터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실제로는 방진복 입고 근무하다보니, 청바지는 안입어본지 오래되었습니다. 청바지 입고 방진복 입으면 업무에 큰 지장이 생길 정도로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후드티 역시 안입어본지 오래되었네요. 추운 겨울에도 짧은 반팔티 입고 방진복 입고 일합니다.

 

 

 네이버tv 채널의 경우, 규격이 또 바뀌었네요. 네이버tv 채널아트 (배너) 규정에 맞게 만들어서 적용시켜봤습니다.

여러분들이 봤을적엔 어떤가요? 괜찮은지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