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대한 경남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라~

2012 시즌에서는 상당히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가슴이 아프지만, 시.도민 구단중 가장 강력하고 성공적인 팀인 경남FC의 응원가를 올려봅니다. 저번 06R, 창원축구센터에서의 전북현대와의 홈 경기 당시 직접 카메라로 녹화하여 음원만 추출하는 방식으로 응원가를 준비했습니다. 매번 경남FC 경기를 볼 때마다 응원가가 듣기 좋은데, 홈페이지에서는 더 이상 공개되어있지 않으니 매번 아쉬울 수 밖에 없었지요. 그래서 이왕 온 김에 파일을 직접 준비했습니다. 피파나 위닝 패쳐분들께서 K리그 패치 제작시에 사용하시면 훨씬 더 현장감이 느껴질 듯 합니다.

 

 

 ☞ 1. 경남FC 전체 응원가 목록

 

※ SoundCloud URL : http://soundcloud.com/marshall-8/sets/2012-gsndfc-chants 

 

★ MP3 파일 세트로 다운받기 (4Shared.com)
http://www.4shared.com/rar/28sWHJOJ/Chants_GyeongNamFC.html?refurl=d1url
(회원가입 필요. 무료. 약 30MB)

 

 경남FC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T.U.N 2005의 응원 구호파일이랑 제가 직접 경기장에서 녹음한 소리를 같이 포함해서 올렸습니다. SoundCloud에서 제목을 한글로 해서 첨부하면, 한글이 깨져보이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영어로 변역해서 적었습니다. 직접 눌러서 들어보시면 아실껍니다 ^^

 

 ★ [T.U.N 2005] 경남FC 공식 홈페이지 제공
- [경남] 경남FC 짝x5.mp3 ▶ 경남! F! C! 짝짝짝짝! 짝짝!
- [경남] 오 나의 사랑 (2).mp3 ▶ 오~~ 나의 사랑~ 경남 경남 나의 사랑
- [경남] 오 나의 사랑 (1).mp3 ▶ 오~~ 나의 사랑~ 경남 경남 나의 사랑
- [경남] 오 오오 나의 경남FC.mp3 ▶ 오~ 오오~ 나의 경남 FC! (x2)
- [경남] 컴온 경남.mp3 ▶ 컴온 컴온 (컴온 컴온) (x3) 컴온 경남! (x2)


 
 ☞ 2. 어떤 구호가 있는가?

 

[경남FC] Glory Day (글로리데이)

01. [GNFC] Glory Day (글로리데이)

영어사전을 뒤져보니 Glory의 뜻이 "영광, 명예"라는 뜻이더군요. 즉, Glory Day는 "영광의 날"이라는 뜻이 됩니다. 2008~2010시즌 동안 군복무하고, 2011시즌은 거의 경남FC 경기를 안보다보니 이 응원가가 언제 불렸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노래가 좋아서 올려봅니다. ^^

나중에 수원 삼성처럼 음반으로 제작해서 나와도 대박일듯 (수원삼성 Grand Blue 헌정 음반)

 

 내 피를 끓게하는 단 한가지

그대와 함께 뛰는 나의 심장

경남과 함께가는 영광의 길 Glory Day

 

랄랄랄 라랄 랄랄라 랄라

랄랄라라라 Glory Day

 

02. [GNFC] I Love You (feat. Jeonbuk Hyundai - MGB) (나는 너를 사랑해)

MGB는 전북 현대 모터스의 서포터즈인 매드 그린 보이즈(Mad Green Boys)의 약자입니다.

이 응원가를 녹음하는 과정에서 동시에 전북 서포터즈들도 자신의 응원가를 부르는 바람에 굳이 피쳐링(?)이 되어버렸습니다. ㅋㅋ 경남FC 경기 직관하시면 자주 듣게되는, 귀에 남는 응원 구호 중 하나입니다. ^^

 

 오 오오 오 오~ (한참동안 계속)

랄라라 랄라라라 (경남!) 라라라라 (경남!)

나는 너를 사랑해!

 

03. [GNFC] I'm singing for you (너를 위해 노래한다)

이 부분을 녹음할 당시엔 경기가 끝날때여서인지, 다들 모르셔서 그런지 노래 가사가 하나도 안들리더군요. 그래서 소리 크게해서 몇번 들어보고서야 비로소 알게되었습니다. 경남FC 광팬이 아니어서 그런지 너무 낯설어요 ㅠ_ㅠ;;

 

너를 위해 노래한다

사랑하는 경남 나의 자존심

두손 들고 목청 높여 부르며

이곳에 우리가 있다

 

04. [GNFC] Great GyeongNam (feat. Jeonbuk Hyundai - MGB) (위대한 경남)

경남FC 경기 몇번 관전하면서 제 머릿속에서 맴돌던 응원가 중 하나입니다. 이 곡만큼은 매번 부를때마다 경남FC팬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울 정도입니다. 위대한 경남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라~ ㅎㅎ 몇번 따라 부르실 수 있을 정도로 쉽답니다. ㅎㅎ

 

위대한 경남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라

너와 나 하나되어 다 함께 노래부르자

오오오 오오 오오 오오오 오오 오오오오

오오오 오오 오오 오 오오 오오오오오

 

05. [GNFC] (Chap x5) GyeongNam (짝x5 경남)

매번 홈경기때마다 장내 아나운서가 관중들에게 강요(?)하는 구호 중 하나입니다. ㅎㅎ

"1-2-2-경남!" 어때요? 단순하고 쉽죠? ^^

제대로 녹음을 못한 탓에 저의 거친 호흡소리가 들리고 녹음된 파일의 음질이 영 아니네요 ㅠㅠ;

게다가 후반전 내내 제 앞에 어떤 아저씨가 마구 쌍욕을 하셨는데, 그 욕설도 본의 아니게 포함되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feat.욕쟁이 아저씨 'a slanderer'" 라고 적혀있었던 겁니다.)

 

짝! 짝짝! 짝짝! 경! 남!

짝! 짝짝! 짝짝! 경! 남!

 

06. [GNFC] Drink a Toast of Victory (축배를 들리라)

경남FC 홈경기때 자주 들을 수 있는 응원 구호들 중 하나인데, 자주 듣게 됩니다.

간혹가다가 "Great GyeongNam (위대한 경남)" 응원 구호랑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ㅜ.ㅜ;;

 

경남의 승리!

우리의 영광!

나 너와 함께!

승리의 축배를 들리라!

오오오 오오~ 오오오 오오~

오오오 오오~ 오오오 오오~

 

07. [GNFC] I'll be a star (별이 될께)

원래 노브레인의 "별이되어" 라는 곡의 일부분입니다. 언제부턴가 경남 서포터즈들이 경기장에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노래가사도 주옥같은데, 선수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곡으로 보입니다. 

 

 옥상아래님 블로그 [바로가기]에 가보시면 2011.10.16 경기(vs 대구FC)가 끝난 이후, 서포터즈 멤버들의 장외 응원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해당 포스트를 보시면서 이 응원가에 대해 좀더 깊이 아실 수 있답니다 ^^

 

내가 너의 별이되어

꿈을 찾는 너의 빛이 될께
내가 너의 별이될께

언제나 너의 곁에서

 

08. [GNFC] GyeongNam FC (chap x6) (경남FC 짝x6)

최근 들어 듣기 힘들지만, 2006년 창단 당시부터 지금까지 쭉 불리고 있는 응원 구호입니다.

그냥 별 거 없습니다. ㅎㅎ 그저 힘차게, 크게 외쳐주시면 됩니다.

 

경남 FC! 짝짝짝짝! 짝짝!

경남 FC! 짝짝짝짝! 짝짝!

 

 

2011 K리그 02 홈 개막전 울산전 끝난 이후 팬들과 인사하기 위해 한줄로 선 경남 선수단과 여성 팬들2011 K리그 02R 개막전 <경남:울산> 경기 끝난 이후 (c) MarShall™

 

09. [GNFC] Oh My Love (오 나의 사랑)

이 구호 역시 2006년 창단 당시부터 지금까지 쭉 불리고 있습니다.

제가 2011 경남FC Goals 영상 오프닝에 사용되었으며, 경남FC 공식 홈페이지에 2가지 버전이 올라와 있습니다. 근데, 둘다 구호 자체는 똑같습니다. 그 버전 두개 다 여기에 같이 올렸습니다.

 

오~~~ 나의 사~랑~

경~남! 경~남! 나의 사랑! (Hey! 쿵쿵쿵쿵 쿵쿵쿵쿵)

오~~~ 나의 사랑~

경남! 경남! 나의 사랑!

 

10. [GNFC] Oh~ Oh Oh  My GyeongNam FC (오 오오 나의 경남FC)

이 구호 또한 2006년 창단 당시부터 지금까지 쭉 불리고 있습니다.

2006년 초기에는 오히려 이 구호가 제 귀에 착 감기더군요 ㅎㅎ

이 구호 또한 힘차게! 씩씩하게! 선수들을 향해 외쳐주시면 됩니다 ^^

 

오~ 오오~ 나의 경남 FC!

오~ 오오~ 나의 경남 FC!

 

11. [GNFC] Come on GyeongNam (컴온 경남)

이 구호 또한 2006년 창단 당시부터 지금까지 쭉 불리고 있습니다.

주로 어떤 경우에 이 구호를 부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이 구호는 듣기 힘들더군요. ㅎㅎ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컴온 경남! 컴온 경남!

 

 

12. [GNFC] Captin Kang Seung-Jo , Yoon Il-Rok (캡틴 강승조, 윤일록)

이 구호는 특정 선수를 향해 외치는 구호인데요.

저번 시즌 초창기엔 김영우 선수가 주장이었는데, 올해는 강승조 선수가 주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캡틴 강승조" 라고 부르며, 주장이 아닌 나머지 선수는 그냥 그 선수 이름 부릅니다.

 

 

성남 일화의 선수가 된 윤빛가람 (c) 스포탈코리아

 윤빛가람이 맹활약 펼칠때마다, 윤빛가람만의 구호를 따로 서포터즈들이 불렀었습니다.

그런데, 그 구호가 팬들에게 따로 알려지지 않았고, 성남 팬들은 전혀 모를껍니다. ㅎㅎ

(경남FC 원정경기때 한번 버스타고가서 같이 응원해서 처음 알았습니다.)

 


 

2011 K리그 02R 개막전 <경남:울산> 경기 끝난 이후 (c) MarShall™

 

 제가 준비한 응원가는 여기까지입니다.

꽤 길었네요. 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2012시즌은 상당히 어려운 난관에 쳐해있지만,

보란듯이 잘 해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경남FC 화이팅!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