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말딸 짤방 모음

오랜만에 우마무스메 관련 글을 올려봅니다. 짤방은 그냥 디시인사이드 등 몇몇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짤방들 몇개 퍼왔습니다. 문제가 되는 짤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전부 다 퍼온겁니다.

 

정체 불명의 메이쇼 도토 만화 짤

 

 왜 하필이면 메이쇼 도토가...?!

 

"주적은 한녀라구요오!"

"야키소바빵 사오시라구요오!"

"멸녀펀치 맞고 싶냐구요오!"

"아무튼 주작이라구요오!"

 

 도대체 원본이 뭐길래, 이런 내용이 하필 메이쇼 도토에게 들어간건지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로켓단 새 맴버 - 메이쇼 도토!

 

 일본 애니메이션이자 게임으로도 유명한 "포켓몬스터"에는 로켓단이 나옵니다. 로켓단 멤버중에 냐옹이도 있고, 마자용도 로켓단 멤버로 나왔었습니다. 마자용 옆에 메이쇼 도토가 로켓단 멤버 마냥 자연스럽게 나오네요. ㅋㅋㅋ

 

 

우마무스메 국정 감사 현장.jpg

 

 미리보는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국정감사 현장.jpg

이 때가 한국 내 우마무스메 서비스 초창기 시절, 카카오게임즈의 무성의하고 부실한 서비스로 인해 큰 논란이 생겨 마차 시위도 하고, 우마무스메 유저간담회까지 개최했던 시절에 나온 짤입니다. 국회의원 어르신들 보는 앞에서 라이스 샤워 무대 보여주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한데...

 

경남포스트 채널 썸네일 영상

 

 최근에 더불어민주당 모 의원님께서 우마무스메를 무슨 19금 변태게임인거마냥 발언하셨더라구요. 여성의 성상품화가 어쩌고, 교복, 구두, 스타킹 어쩌고... 암튼 정신 건강이 멀쩡하신 분들께서 국정 운영을 맡으셨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김성회의 G식백과 채널 영상 [ 여기 ]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마사회가 시도했던 말딸 캐릭터화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 경마계를 대표하는 일부 경주마들을 AI 이미지 생성 기능을 이용해서 우마무스메 캐릭터화하는 컨텐츠를 진행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도 자체는 긍정적으로 보는 편이지만, 우마무스메 개발사인 사이게임즈와의 저작권 문제라던지 민감한 부분 때문에 우려스럽긴 합니다.

 

 아예 차라리 사이게임즈와 콜라보 협업해서 당당하게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더더욱 웃긴건 더불어민주당에서 이걸 문제 삼았는데, 차라리 저작권 문제였으면 모를까, 페미니즘을 중요시하는 정당 아니랄까봐 성 상품화니, 일제 잔재 어쩌고 페미니스트 티 노골적으로 드러내던데 참 대단한 정당이라고 생각됩니다. (???: 중국에 셰셰~ 대만에 셰셰~ )

 

레몬의 개념을 아예 모르는 메지로 맥퀸

 

 레몬 관련 밈들 중 위의 카툰 짤이 있었네요. 유튜브 보고 우연히 알게되어서 퍼왔습니다. 레몬이 너무 상큼하다 못해 강한 신 맛이 나기 때문에 맨 입으로는 도저히 못먹습니다. ㅋㅋㅋ 레몬을 물에 희석해서 먹거나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고수가 될거야!

 

"Uma musume 고수가 될거야!"

 위의 캐릭터는 '메지로 아르당' 이라는 캐릭터입니다. 뜌땨 밈에서 유래한 짤인데, 밈의 유래가 복잡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붕괴 스타레일 등등 여러 게임의 밈이 걸쳐져 있습니다. 물론, 뜌땨 밈 자체는 우마무스메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아그네스 타키온 - 뜌땨콘

 

 아그네스 타키온 버전도 있어서 첨부해봅니다. ㅋㅋㅋ

 

스페셜 위크 - 느그 아부지 미국 가셨어!

 

"이게 아부지도 없는 게 까불어"

옛날 KBS 만화 "검정 고무신"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짤방이 있었네요. 스페셜 위크를 검정고무신의 '이희선' 이라는 여자 캐릭터로 패러디한 장면이 되겠습니다.

 

 희선이는 자신의 아버지가 미국 가신걸로 알고 있었지만, 기철이가 희선히 보고 "이게 아부지도 없는 게 까불어!" , "미국이 아니라 하늘나라겠지!" 라며 엄청난 패드립을 날린 걸로도 유명합니다.

 

 

 맨하탄 카페가 커피를 타다 말고 물울 어디다가 따르는 건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저 아까운 물을 엉뚱한 곳에 쏟아 붓고 있으니...;;

 

 

 엥?? 오구리 캡이 자신의 컵라면을 뜯어서 물을 받고 있네요. ㅋㅋㅋ

 

 

 팔을 걷어올리는 맨하탄 카페

 

 

 어떤 분께서 애니플러스 콜라보 매장에 다녀오셨는데, 맨하탄 카페 인형을 들고 가셨네요. 인형의 모습이 실제 캐릭터랑 굉장히 흡사하게 잘 만들어져있네요. 가격대가 상당할꺼 같습니다. 맨하탄 카페 찐팬이신듯 합니다.

 

 

 헤드셋을 양쪽 볼따구에 씌운 맨하탄 카페의 모습이네요. 볼 모양이 귀엽게 그려졌네요. ㅎㅎ

 

이거 무슨 공포 만화 일러스트인가요...?

 

 왼쪽부터 후지 키세키, 아그네스 타키온, 어드마이어 베가, 스페셜 위크, 사일런즈 스즈카, 에어 샤커(?), 마블러스 선데이, 젠노 롭 로이 이렇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맨 가운데 아래 보시면 맨하탄 카페가 커피잔을 들고 고급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슨 공포 이미지 같기도 하고 무겁고 어두운 느낌으로 그려져 있네요.

 

사쿠라 치요노 오 - 말딸이 아닌 사슴딸?!

 

 "사쿠라 치요노 오" 라는 캐릭터인데, 말딸에서 사슴딸로 바뀌었나 봅니다.

시카노코 노코노코 코시땅땅!! ㅋㅋㅋ

 

사슴 아이 어슬렁 어슬렁 호시탐탐

 

 일본 애니 "사슴 아이 어슬렁 어슬렁 호시탐탐" 에서 유래한 밈이 되겠습니다.

말딸에 이어 사슴딸(?)이라니 ㅋㅋㅋ

 

 폭염에 비틀거리며 쓰러지는 다이와 스칼렛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타마모 크로스가 해변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는 모습이네요.

 

팝 팀 에픽 느낌의 스마트 팔콘

 

스마트 팔콘의 모습을 팝 팀 에픽 느낌으로 그린 이미지가 되겠습니다.

 

 

 공포 게임 속 귀신이 되어버린 사일런즈 스즈카...;;;

 

당근 마켓 싹쓸이.jpg

 

 당근 마켓을 싹쓸이해버리는 사일런즈 스즈카와 스페셜 위크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스페셜 위크를 위해 만들어진 당근 햄버그 스테이크!!

 

뻑큐 날리는 키타산 블랙

 

 저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사태 때 나왔던 짤입니다.

키타산 블랙이 가운데 손가락을 들면서 "개인의 선택" 운운했는데, 실제로 카카오게임즈 운영진이 대놓고 "개인의 선택" 드립을 쳐서 많은 우마무스메 팬 분들의 분노를 사기도 했었습니다.

 

 

 음식 먹으라고 권유하는 타마모 크로스의 모습

 

2D로 그려진 토카이 테이오의 모습

 

 자세히 보시면 2D 그래픽 도트로 그려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카이 테이오의 모습을 2D 그래픽으로 묘사하니 느낌이 색다릅니다. 과거 2000년대 고전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그러면서도 그림 실력이 상당한 분이신 듯 합니다.

 

 

 홋코 타루마에와 콜라보 한 일본의 어느 라면...

우리 나라에도 저 라면 판매해줬으면 좋겠네요. 저번 7월 말에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다녀왔는데... ㅠㅠ

저 라면 정보 아시는 분 댓글 점... 인터넷 주문 가능할려나...?

 

'반지 닦이' 홋코 타루마에

 

 "반지닦이"가 되어버린 홋코 타루마에 ㅋㅋㅋ

 

 모든 말딸들은 반지를 착용했으며,

그 중엔 반지를 닦아주는 이도 있었다.

 

홋코 타루마에 x 맥도날드 광대

 

 맥호날두, 아니 맥도날드와 콜라보.... 까진 아니고

홋코 타루마에의 모습이 맥도날드 광대랑 비슷해서 비교샷으로 올린 듯 합니다.

진짜 비슷하네요. ㅋㅋㅋ

 

햄버거 사냥꾼

 

 우리나라에서는 홋코 타루마에 하면 햄버거 관련 밈으로 유명합니다.

 

에이스 경마, 메가 우마무스메

 

 왼쪽은 '플러스 에이스 경마' 잡지 책이고, 오른쪽은 우마무스메 극장판 응원 상영 기념으로 나온 패러디 전단지로 보여집니다. 실물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ㅋㅋ 지금쯤이면 우마무스메 극장판 상영은 끝났지 싶습니다. 이미 7주차까지 접어들었고, 상영관도 많이 줄었기 때문에...

 

심볼리 루돌프 - 핫핫핫하!!

 

 심볼리 루돌프의 "핫핫핫하!!" 라며 경쾌하게 웃는 짤방 역시 디시인사이드에서 많이 보였습니다.

 

 

 기모노를 입고 토끼를 껴 앉는 어드마이어 베가 (아야베)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배가 부른지 자신의 배를 쓰담 쓰담하는 어드마이어 베가의 모습...

 

 

 어드마이어 베가가 나리타 탑 로드에게 선물을 줬는데, 나리타 탑 로드가 선물을 보고는 뒤 귀가 하늘로 승천해버리는 짤이 되겠습니다. 짤이 단순하면서 귀여워보여서 넣어봤습니다. 두 귀가 우주선 발사하듯 날아가는 모습이 귀엽네요.

 

 

 못마땅한 표정으로 어색한 인사를 건네는 어드마이어 베가의 모습...

 

 

 마지막으로 이 짤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타마모 크로스가 뭔갈 하고 있는데, 짤의 내용을 모르겠네요. 왼쪽은 우마무스메랑 전혀 상관 없어보이는 3인방이 보이는데...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