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허니버터칩을 맛보다!!!

해태제과에서 판매중인 허니 버터 칩. 국내 과자에서 그 동안 맛볼수 없었던 짭잘하면서 달콤한 감자칩 맛 때문에 이거 구한다고 난리도 아니었스비다. 일부 단골에게만 몰래 주거나, 빼돌리기도 하며, 허니버터칩을 구하기 위해 타지역까지 원정가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랍니다.


 게다가 국내 언론사들이 이런건 취재 엄청 잘하더라구요.

국회의원들이 어떤 괴짜스런 법안을 제출하고 서민들에게 엄청난 세금을 부과하는지에 대해서는 메이저 언론사들의 관심이 좀 덜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건 잘 취재하네요.ㅎㅎ


하여튼 제가 살고 있는 고향집 마산에 있는 모 매장에 우연히 허니버터칩이 있는걸 보고 후딱 샀습니다. 가족들에게 줄려고 허니버터칩 4개를 샀는데, 이 귀하신 몸을 그냥 내줄 마트 주인이 아니지요. 죠리퐁이랑 콘칲을 묶어서 판매하는, 인질 마케팅을 안하실 리가 없지요. 원래 불법이지만, 엄격하게 법을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얼마든지 묶음 판매해놓고 싼게 판다고하면 고객이 이득보는것처럼 되니 방법 상으로나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나 봅니다.



이렇게 해서 허니버터칩 4마리 (with 묶음상품 a.k.a. 겉쩌리), 원가는 폭락했는데 시중 판매가는 오히려 더 비싸진 우유, 그리고 내년이면 2배 이상 폭풍상승하게 될 담배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우유는 과잉 생산으로 인해 원유 가격이 크게 폭락했고, 남는 재고품들이 몽땅 분유 생산에 쓰이고 있답니다. 초저출산 국가에 해외 시장에 내다 팔지도 않는 분유 재고가 늘고 있으면서도, 우유값을 낮추기는 커녕 오히려 못 올려서 환장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유 큰거 1개 1,500원 하던 시절이 그립네요)


 담배는 저 안핍니다. 비흡연자에요 ㅜ.ㅜ;;

아버지께서 담배 피시는데, 대한민국 정부가 담배값을 2배 이상 폭풍 상승하면서 다들 사재기가 한참이죠. 아버지께 하나 드릴려고 샀습니다. 여러갑을 매장 돌면사 사야 진짜 효도지만, 내년에 비싸게 팔기 위해 담배생산량을 제한하고 있어서 매장에서 입고하기가 쉽지 않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허니버터칩 소개하려다 말고 온갖 안좋은 글들을 남겼네요. ㅜ.ㅜ;;

하여튼, 대한민국 정부와 기업들이 아무리 사기치고, 깽판 부리고, 바가지 씌워도 미국 등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소비자들의 힘과 권리가 한참 부족한 국가에서 살고 있습니다.ㅎㅎ



  허니버터칩 번들(이라고 쓰고 날강도라 읽는다) : 1개당 4천 500원.

이걸 4개 구매해서 총 18,000원 썼습니다.


총 과자 8봉지 중 4봉지가 허니버터, 나머지가 콘칲과 조리퐁입니다.

총 가격에서 나누기 8 하면, 1봉지당 2250원이 됩니다.


 실제 1봉지 가격은 알수 없지만, 계산상으로는 약 2,300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금값우유 2,150원, 세금덩어리 담배 2,100원까지 합해서 나온 금액이 22,250원입니다.

엄청 큰 금액인데 살점이 떨어져 나가네요.




허니버터칩 단독샷입니다.

실제 과자 크기는 백과사전 비슷한 큼직한 크기입니다. 엄청 커요.



과자봉지 뜯자말고 찍은 내부 사진입니다.

뭐, 굳이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한국 과자가 유독 외국 과자보다 질소 함유량이 많은건 사실이니깐요. 개인적으로는 혼자먹기에는 양이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과자 1조각 집이서 찍었습니다.

그냥 보기엔 평범한 과자입니다. 꿀발랐다고해서 끈적거리거나 번쩍거리진 않구요. 그냥 프링글스 같은 흔한 감자칩과 비슷해 보입니다.


 근데 맛은, 왜 다들 기자랑 네티즌들이 열광하고, 허니버터칩 대란이 일어났는지 알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막상 먹어본 사람들 사이에서 "그정도로 고생해서 먹을 맛은 아니다"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엄청 달콤하면서 버터향이 확 올라왔습니다. 기존 감자칩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물론 기존의 짭짤한 소금맛 감자칩 맛도 같이 느껴졌구요. 즉, <기존 감자칩 + 버터 + 꿀> 조합이라고 하면 될려나...


 뭐, 판단은 여러분들에게 맡기겠습니다.

꼬꼬면처럼 어느정도 안정기가 들면 꾸준한 수요가 있어서 꾸준히 팔릴지, 시장에서 사장될 것인지는 두고봐야합니다. 허니버터칩 자주 사먹을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뜬금없이 생각나면 사먹게 될지도 모르지만, 하여튼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봉지를 스캔한 이미지를 올리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봉지 윗부분이 잘 안뜯겨서 아래쪽을 뜯었더니 지저분하게 뜯겼네요. ㅜ.ㅜ;;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