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아낄려다 미친듯이 팍팍 지르다...ㅜ_ㅠ;;
GTA3부터 접해서 GTA 시리즈를 좋아하지만 열혈이 좋아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GTA3랑 바이스 시티는 한동안 재미있게 즐겼지만, 뉴욕 같은 도시 (GTA3)에서 해변 도시 (바이스 시티), 흑형들 사는 동네 (산 안드레아스)로 시리즈가 변해가면서 GTA 시리즈에 불만이 있었습니다. GTA4는 사양이 높아서 엄두조차 못내서 안하다가, GTA5를 해봤더니 역대 최곱니다!!! 대박!
GTA를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습니다!
특히, GTA5, 지금 플레이하지 않으면 후회합니다!
기존에 쓰던 노트북 처분하고 스타2, 디아블로3 정도만 돌아가는 컴터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그 정도 사양의 컴터조차 30만원 전후반이고 제대로된 컴퓨터 구하기가 힘들더군요. 회사 형님께서 견적을 짜주신 거에다가 난생 처음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달아서 돌렸습니다. 여러분들도 GTA5를 하고 싶다면 지르세요! 두번 지르세요! ㅋㅋㅋ
짜잔~ 제가 쓰고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이엠텍 XENON GTX970 Super JETSTREAM D5 4GB>
구매 가격은 무려 445,380원입니다. 웬만한 중저급 컴퓨터 한대 뽑을 수 있는 가격입니다.
꽤나 살인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살인급 그래픽카드이며, GTX960하고는 약 20만원 정도 금액 차이가 납니다. 960과 970은 숫자 10차이인데, 벤치마크 결과보면 차이가 꽤 크더라구요.
한참 고민하고 뒤지다가 끝내 질렀습니다.
찌질하게 싸구려 살바엔 미친척하고 크게 지르는게 나아서 샀습니다.
무이자 할부 10개월... 한달에 약 38,000원씩 그래픽카드 값이 나가겠습니다.
이 놈은 메인 모델로 검은 사막 여자 캐릭터를 내세웠습니다.
몇년전, 리니지2나 아이온이 고사양 게임이어서 그래픽 카드 모델이 되었는데,
어느새 검은 사막이 모델 자리를 차지했으니 세월이 참 잘 지나가는군요. ㅠㅠ;;
요즘 검은 사막이 인기 있나봅니다.
MMORPG는 그다지 흥미를 못느껴서 잘 안하는 편입니다.
손잡이가 달려있고, 크기는 명절때 받는 선물세트를 연상케할정도로 엄청 큽니다.
판매업체에서 스티로폼을 얼마나 두껍께 쌌는지, 군사용품인줄 알았습니다.
막상 주문해서 받아보시면 기절하실겁니다. ㅋㅋㅋ
지포스 GTX970 박스의 뒷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대략 위의 모습입니다.
덮게 케이스가 이쁘게 놓여있고 HDMI 커넥터가 있습니다. 검은사막 쿠폰이 들어있구요.
DVI to RGB 단자인가? 옛날 모니터 연결용 커넥터랑 전원 케이블, 간략한 설명서, 드라이버 시디 등이 들어 있습니다.
두둥... 이 놈이 바로 그 놈입니다. 그 놈!!!
이 그래픽카드는 정말이지... 크고...아름답습니다.ㅋㅋㅋ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는 원래 크고 무겁다고 잡지에서 봐왔지만
실제 실물을 보니 우와... 무슨 금덩어리 같고, 서버용 그래픽카드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후덜덜거리게 만들더라구요. 저 놈의 몸값만 무려 40만원이 넘어가니...
참고로 PCI-E 전원 케이블은 6핀, 8핀 (6+2핀) 이렇게 2종류의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GTX970의 경우 6핀만 2개 꽂아서 쓰는 놈들이 대부분입니다.
원래 HDD, SSD 꽂는 곳에 무슨 칸막이(?) 같은게 있었는데,
이 칸막이 때문에 설치를 못해서 고생했습니다.
결국 칸막이를 제거하고나서야 겨우 장착에 성공했습니다.
40만원 주고 그래픽카드 샀는데, 본체에서 꽂을 공간이 안된다면 좌절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본체를 확 뜯어내던지, 본체 케이스를 새로 사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구매하시기전에 그래픽카드 꽂을 공간이 되는지 확인 바랍니다.
전원선 (파워 케이블) 중에 PCI-E 케이블 2개 있는지도 확인하시구요.
(PCI-E 케이블이 없는 경우 컨버터 케이블도 있지만, 차라리 파워를 새로 사는게 속 편할겁니다.)
요즘 PC케이스가 잘 나오네요. 하얀 뼈대(?)를 하드디스크에 끼워서 본체에 꽂아넣기만 하면 되니, 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여줄 필요가 없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케이블 선이 짧아서 억지로 선 연결할 수 밖에 없었지만...
부랴부랴 GTX970 장착 완료.
HDD는 중고나라에서 3만원 주고 샀습니다. 판매자분께서 하드디스크에 귀중한(?) 정보를 넣었는데, 차마 귀중해서 포맷할 수 없었다고 하더군요. 확인해보니 이건 정말 돈주고도 살 수 없는 귀중한 자료(?)가 들어있었습니다. ㅎㅎ 어떤 자료인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이상 GTA5 머신으로 지른 제 컴퓨터였습니다.
이엠텍 XENON GTX970 Super JETSTREAM D5 4GB
: 445,380원 (인터파크에서 구매)
WD5000AAKX (웨스턴디지털 SATA3 HDD 500GB)
: 3만원 (중고)
GTA5 패키지 정품 (초회판, 인캐쉬 120만불 포함)
: 71,500원
※ 총 구매비용 : 1,150,580 원
우와... 새 컴퓨터와 GTA5를 구매하는데 115만원 정도 소비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는 작년에 중고로 사둔게 있었구요.
모니터가 없다면 별도로 사셔야 합니다. 돈이 남아돌거나 초고화질을 원하는게 아니라면
3~5만원대 중고모니터로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 및 윈도 체험 지수입니다.
최저점수 7.6으로 7.9점 만점에 0.3점 모자라는 고사양입니다.
윈도 체험 지수가 별로였는지 윈도 10부터는 없어진다고 합니다.
FXAA는 원래 켜져있었고, MSAA가 뭔지 몰라서 안켜봤습니다.
제가 쓰는 모니터가 삼성 SyncMaster 943인데, 최대 해상도가 1360x758입니다.
GTA5와 이 그래픽카드가 4K까지 지원하니, 실제로는 더 큰 해상도로도 실행될겁니다.
3천대가 넘어가는 초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가 없어서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아래 스샷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아는 모든 옵션은 풀옵으로 설정했습니다.
일부 항목한 <울트라>로 선택 가능했고, 나머지는 <아주 높음>이 최고입니다.
리플렉션 MSAA는 뭔지 몰라서 놔뒀고... 인구밀도, 다양성 등은 전부 최고치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한 상태에서도 60FPS를 유지하면서 엄청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벤치마트 테스트 실행하면 57, 56정도로 약간 프레임이 떨어지지만, 거기서 거깁니다.
이건 아직 테스트 안해봤네요.
처음에 게임 실행하면 꺼져있고, 나중에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스크린샷은 Fraps 로 찍었는데, 이 한장만 봐서는 잘 모르실겁니다.
물 그래픽은 실제 바다를 가져온 듯 너무 사실적이고, 신세계입니다.
말로, 스크린샷 몇장보니 직접 플레이 해보시는게 훨씬 나을 거 같습니다.
인류 역사상 이 보다 더 뛰어난 게임은 없을거 같습니다.
GTA5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어떤 컴퓨터를 구매하실지 고민 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컨텐츠 Contents > [01] 게임 정보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A5] 팬티만 입고 스트립 바에 가다! by MarShall™ (0) | 2015.05.21 |
---|---|
GTA5 스토리모드 플레이 후기 by MarShall™ (0) | 2015.05.12 |
구형 노트북으로 고전 게임 머신 만들어 사용중... (2) | 2015.05.05 |
만약, <GTA 새마을운동>이 게임으로 나온다면...? (2) | 2015.03.10 |
디아3 확장팩 소장판 구매했더니 (0) | 2015.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