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린터 및 스캐너 기능이 포함된 복합기 설명서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복합기 중 지금까지도 가격이 가장 저렴하면서 대중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고향집 컴퓨터는 물론 실제 제가 사용하는 복합기도 동일한 제품입니다. 바로, SL-J1660 복합기입니다. 이걸로 CD 표지, 게임 티켓, 라벨 등 여러가지  매체들을 스캔해서 제 블로그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나온지 좀 오래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윈도10에서도 정상 작동하지만, 간혹 인식이 안되서 드라이버 재설치하고 삽질해야 겨우 되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주민등록등본 같은 국가 공식 서류도 출력 가능하고, 스캔 품질도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이고, 가격이 저렴해서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원래 프린터 사면, 프린터 박스 안에 있는 종이들인데 옛날처럼 두툼한 설명서나 드라이버 CD 등은 더이상 제공하지 않는 걸로 보여집니다. 그래도 혹시나해서 스캔해봅니다.

 

SL-J166xW_QIG_JB81-01214A00_20160811.pdf
2.25MB

 

- SL-J166xW_QIG_JB81-01214A00_20160811.pdf

이 파일은 위의 스캔한 이미지와 동일한 설명서입니다. 즉, 간단 설치 설명서가 되겠습니다.

 

SL-J166x_korean_UserGuide_160824.pdf
10.41MB

- SL-J166x_korean_UserGuide_160824.pdf

진짜 사용 설명서를 찾으시는 분들은 위의 파일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2개 pdf 파일 설명서의 출처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드라이버 및 설명서 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 [ 바로가기

 

 

 프린터 하단 덮개를 여시면 알아서 잉크 삽입구가 가운데로 나타납니다.

왼쪽칸은 칼라 잉크, 오른쪽은 흑백 잉크를 꽂아 넣으시면 됩니다.

 

잉크의 금색 단자 부분에 보호 필름 씌워져 있는데, 보호필름을 떼내신 후 장착하시면 됩니다.

잉크 라벨이 하늘 위를 향하도록 꽂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처럼...

 

 

 

- 컬러 : INK-C180

- 흑백 : INK-M180

 

 프린터 잉크 구매하실 분들은 위의 프린터 잉크 정보 파악하시면 구매에 도움이 될 겁니다.

가격은 두개 다 정품 새걸로 사면 약 5만원은 넘게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평소 프런터로 자주 출력하신다면 몰라도, 어쩌다 한번 필요할때만 출력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런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한잉크 이런것도 사무실이나 문서 출력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나 유용하지 싶습니다.

 

 

 사진은 홈플러스 마산 양덕점 (창원NC파크 야구장 건너편 가면 있는 곳)에서 구입했는데, 칼라,흑백 둘다 합쳐서 72,0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한번 잉크 못쓰게 되면 잉크값이 프린터값보다 더 나가는거 같습니다. ㅠㅠ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