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ammuz GK600 PRIME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 또 SSD 설명서를 스캔해서 올리게 되었네요. 이번에 산 SSD는 제 컴퓨터 본체에 게임 저장용으로 구입했습니다. SSD든 HDD는 저장 매체를 여러개 사는걸 굳이 좋게 보지는 않는 편이지만, 아무래도 필요할거 같아서 이렇게 구입했습니다. OS용, 게임용, 영상편집용, 자료보관용 이렇게 여러 용도별로 다양한 매체들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지만, 돈만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한 시대임에는 분명합니다.

 

 

 제가 실제로 구입한 금액은 13만 9,620원입니다. 용랑은 1TB이므로 실제 용량은 약 931GB 정도 됩니다. 이 점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 중에 GTA5만해도 100GB를 훌쩍 넘기는데다, 대작이라고 불리는 게임들은 후덜덜한 용량을 자랑하는 게임들이 나오는 추세이므로, 1TB도 빠듯하다고 느끼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땐 플레이안하는 게임을 지우면 되긴 하지만, 어쨋든 용량 부담이 큰 건 사실입니다.

 

 

 설명서는 조그마한 종이로 되어 있는데, 한면은 한글, 반대면은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내용은 특별한 내용은 없으며, SATA 케이블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YouTube 등 여러 곳을 찾아보시면 SSD 사용법 나오니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울거 하나도 없습니다.

 

 

 영어(English)로 된 설명서 스캔본입니다. 삼성전자 SL-J1660 복합기로 스캔하였습니다.

 

 

 실제 설명서 사진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 다나와 (Danawa) : [바로가기]

 

SATA3 (6Gb/s), TLC, 3D 낸드에 DDR 1GB의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SSD 중에 메모리가 없는 제품도 있는데, 메모리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자료 저장용이든 게임용이든 영상편집, OS 구분 없이 쓸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알아보고 구입하시면 되겠지만,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일반 사용자 입장에선 상관없지 싶습니다.

 

이렇게 종이곽 입구에 검정색 씰이 붙여져 있습니다. 저거 훼손되는 순간 환불 불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할 생각이라면 씰을 제거한 후 여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봐온 SATA3 규격의 연결 포트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SSD 밑바닥의 스티커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