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세희담 아타호 등장 장면 모음집.mp4

 

환세희담에 등장한 아타호 전체 모음.mp4

늙은 호랑이 권법가인 아타호 (アターホー)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으로는 환세취호전 (幻世酔虎伝)이 있는데요. 환세취호전의 주인공인 아타호가 사실 이전 작품인 "환세희담 (幻世喜譚)"에도 등장했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여러 환세 시리즈 게임 중 대한민국에 정식 출시된 게임은 환세희담, 환세취호전 두 작품뿐인데요. 환세취호전 출시 이전에 나왔던 환세희담 속 아타호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URL : https://youtu.be/40nbTMFUfFQ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44750363

 

 무려 4K 60fps로 녹화했으며, 스캔라인도 은근슬쩍 스리슬쩍 넣었습니다. ㅋㅋㅋ (?? : 고전게임 그만둔 적 없다.)

먼 옛날 CRT 모니터로 게임하던 시절 특유의 느낌을 되살리는데 있어 스캔라인은 굉장히 좋은거 같습니다. 스캔라인 생성기를 따로 구매해서 녹화해봤습니다. 옛날 게임이지만, 영상 해상도는 4K로 녹화했으므로, 대형 TV나 모니터에서도 볼만하리라 예상해봅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그 호랑이 동굴...

 

 환세희담 플레이 중에 청류마을 (清流の町)로 가게 된다면, 청류마을에서 북쪽 방향으로 쭉 한참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환세취호전에 보던 그 호랑이 동굴이 나옵니다. 바로 호랑이 동굴에 들어갈 순 없고, 마을로 내려와서 향토주를 구해와야 합니다. 향토주를 구해서 호랑이 동굴 입구에 부어주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시거나 공략집 등을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굉장히 친숙한 아타호 할배네 집구석

 

 환세취호전 및 환세 시리즈를 대표하는 호랑이 권법가 아타호의 집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환세취호전에서 보던 모습과 굉장히 흡사합니다. 아마 굉장히 반가우면서 신기하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출처 : 이즈렌TV님 영상 캡쳐

 

 이즈렌님 유튜브 영상 (출처) 의 초반 부분을 캡쳐해봤습니다. PC 버전 환세취호전 속 아타호의 집 안 모습을 비교해보시면 굉장히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 밖에 환세희담 속 아타호가 등장하는 모든 장면은 영상으로 넣었는데, 매번 대사 및 이벤트 할때마다 ESC 누르면 볼 수 있는 대사창은 위의 스크린샷 하나가 전부입니다. 매번 ESC 눌러서 아타호의 대사가 어떻게 바뀌는지까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게임내 대사가 100%까진 아니지만, 99.9% 영상에 담겨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 0.1%는 조상의 묘지에 말을 걸면 나타나는 대사가 있는데, 어차피 대사가 복붙인데다 스토리 상 중요하지 않아서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그래도 해당 부분 대사 자체는 영상에 나옵니다. 증조할아버지, 할아버지, 아버지 묘비에서 출력되는 대사가 전부 동일해서 굳이 디테일하게 따질 필요는 없음.)

 

 아타호가 등장하는 모든 장면, 거의 모든 대사가 영상에 다 담겨져 있으니 이 정도만해도 충분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환세취호전은 해봤어도, 환세희담은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플레이해보신 분들이 많진 않습니다. 그래도 고전 게임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플레이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플레이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환세희담 일본판 오프닝에 나오는 아타호

 

 제 글과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환세취호전 한정판 택배는 이미 진작에 받았는데, 아직 언박싱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언박싱 영상 촬영해서 올려도 늦을까 말까인데 우물쭈물하다가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네요. 최대한 빨리 준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YouTube 채널 : https://muz.so/afBF
▶ 네이버tv : https://muz.so/agsp
 
블로그 (여기) : https://muz.so/aaRt

 

제 블로그 및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 좋아요 ] , [ 구독 ]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영상이나 컨텐츠를 만드는데 있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감사합니다. ^_^;;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