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시한지 언젠데 이제서야 언박싱을...

원작 환세취호전은 1997년에 출시되었는데, 약 26년 후인 2023년 11월 30일, 리메이크 버전인 "환세취호전 플러스 (幻世酔虎伝 Plus)"가 출시되었습니다. 초등학생 때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고전 명작 게임이다보니 이번에 환세취호전 플러스 출시되면 꼭 해볼려고 한정판도 구입했습니다. 한정판은 정확히 출시일에 맞춰 집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한달 넘게 지독한 감기에 걸려 유튜브 영상을 한달 정도 올리지 못했고, 나이를 점점 먹으니 게임을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게임에 손이 잘 가질 않더라구요. 지난 몇 년간 유튜브 영상도 길게는 10시간 넘게 편집하고 썸네일 만들고 고생해서 올렸는데, 몇 년을 고생해도 안되는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2024년에는 예전보다 업로드되는 영상 수가 줄어들 것이고, 라이브 방송은 안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어쩌면 은근슬쩍 스리슬쩍 유튜브를 그만둘지도 모르겠습니다. (??? : 유튜브 그만둔 적 없다!) 30대 중반이다보니 그다지 결혼은 안하고 싶었지만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야 될 나이이다보니 현실 세계에 집중할 수 밖에 없거든요.

 

 

 사설이 길었는데, 2024년 첫 컨텐츠로 환세취호전 플러스 한정판 언박싱을 할 예정입니다. 이미 언박싱 영상들이 유튜브에 올라와있는데, 이거 말고도 밀린 컨텐츠들 많습니다. 지금 와서 올리면 너무 뒷북이라 지레 겁먹고 촬영조차 못한채 처박아놓은 물건들도 많구요. 매번 최신 게임, 대작 게임 나올때마다 매번 구입하고 언박싱하는건 무리입니다.

 

 그래도 환세취호전은 제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부터 정말 재미있게 했던 명작 게임이다보니 뒷북이지만 언박싱 영상 촬영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저는 2023년 9월 16일에 99,800원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개발사에서 소리소문없이 조용히 한정판을 판매하는 바람에 조금만 늦었으면 구입 못할 뻔했습니다. 지금 네이버 쇼핑 검색하면 한정판 치고는 살 수 있지 않나 싶은데,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닌텐도 e샵에서 디지털 다운로드로 구입하면 29,800원 주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판 패키지로 구입하면 39,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위치 게임들은 다운로드판과 패키지 버전 둘 다 동일하게 정하고 파는 경우가 많은데, 환세취호전은 유독 금액에 차이를 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원하시는대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원작은 PC게임으로 출시되었는데, 왜 이번 리메이크 작품은 닌텐도 스위치 전용으로만 나왔을까요? 그건 저도 궁금해지네요. PC 스팀이나 타 콘솔로도 이식되면 좋겠지만, 이에 대한 언급이 없는걸로 보아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왼쪽부터 아타호, 린샹, 스마슈

 

 환세취호전의 주인공 3인방을 프린터로 출력하여 판때기(?)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벽지와 바닥은 사실 촬영용 배경지를 구입해서 급하게 세팅해봤습니다. 무광택 벽지를 사용해야 조명에 반사되어 눈이 아프게 되는 참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무광택으로 하니 조명을 아무리 강하게 비추더라도 원하는 촬영 대상이 빛에 의해 가려지지 않게 됩니다.

 

 왼쪽부터 늙은 호랑이 권법가 아타호, 가운데는 고양이귀를 가진 린샹, 오른쪽은 변태 개 검사 스마슈가 되겠습니다.

무광택 코팅지에 인쇄한 후 가위로 잘라서 만들어봤습니다.

 

커다란 박스에 담겨옴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저렇게 큰 박스에 담겨져 배송되어왔습니다. 도착한지 한참이 지났음에도 심리적으로 위축된 상태 + 지독한 감기로 인해 2개월 넘게 손도 안대고 있었습니다. 연말에 급하게 부랴부랴 촬영 준비중이었는데 고향집에 내려갈 일이 생겨서 영상 업로드가 또 늦어지게 되겠습니다. 사람 일이 참 그렇습니다. ㅋㅋㅋ

 

 

 뒷북이지만 이제서야 언박싱하게 되었네요. 언박싱 영상은 큰 박스에서 꺼내는 장면까지만 촬영했고, 비닐은 아직 뜯지 않았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촬영하는거라 살짝 긴장되네요.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있고, 4K 60fps 해상도로 촬영 및 편집해서 올라갈 예정입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정판 구성품에는 아크릴스탠드, 린샹 키링, 게임 타이틀, 사용 설명서, OST, 아타호 블럭이 들어있습니다.

 

 

 박스를 점령한 아타호, 린샹, 스마슈~

 

 

 동서게임에서 구매했는데, 박스안에 저 종이가 담겨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비닐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 그대로 무게를 측정하면 843g 으로 측정됩니다. 어차피 한정판이고 무게 측정은 큰 의미가 없긴 하지만 한번 측정해봤습니다. 

 

 나중에 고향집 다녀와서 언박싱 영상 마저 촬영하고 새해 첫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