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 FA CUP Final - Pohang vs GyeongNam F.C.

아마추와 프로를 통틀어 한국 축구 최강의 클럽팀을 가리는 전통의 대회, FA컵 결승전이 내일 열립니다. 3번째 우승을 노리는 포항과, 창단 첫 우승과 시민구단 사상 두 번째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꿈꾸는 경남의 대결입니다. (첫 번째는 대전시티즌)

  제가 원했던 것은 각 구단에서 제공하는 스페셜 영상 등을 모아, 내일 FA컵을 앞두고 꼭 봤으면 하는 영상들을 모아서 올리는 건데, 잘 모였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4년전 FA컵 우승을 들여올렸던 포항, 준우승에 머물렀던 경남은 다시 만났습니다.
전 경남 팬이므로, 반드시 경남이 우승하기를 기원하며, 경남의 화이팅을 외치겠습니다.
경남FC 화이팅!!!



2012.10.20 (토) 오후 2시 (14:00) - SBS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많은 축구 팬들의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FA컵 결승전이 SBS를 통해 생중계되는건 사상 처음 아닐까요? ㅎ


 ☞ 1. 2008 FA컵 결승전 in 제주


☞ URL : http://youtu.be/hCQqZa3K_lM


 4년 전, 제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FA컵 결승전은 포항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당시 파라야스 포항 감독과 조광래 경남 감독님께서 팀을 이끄셨습니다. 당시 창단 3년만에 FA컵 우승의 영광을 가질 수도 있었던 경남이었기에 무척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의 아쉬움에 대한 복수를 갚을 수 있는 기회가 내일 다가왔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당시 역사를 되새겨봅시다!




 ☞ 2. 2012 FA컵 결승전 프로모션 영상


☞ URL : http://youtu.be/PfEOev6NuWM

☞ Uploader : GyeongnamFC2006


 경남FC에서 제공하는 FA컵 결승전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이 영상이 대한축구협회에서 만든 것인지, 경남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영상 하나는 UEFA 챔스 부럽지 않을 정도로 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 3. 경남FC 선수단의 FA컵 각오


☞ URL : http://youtu.be/0k_iKCMLPVY

☞ Uploader : GyeongnamFC2006


 첫 우승에 도전하는 경남FC 선수들이 결승전을 앞두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첫 번째 트로피를 함께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바랍니다.




 ☞ 4. 강승조 선수의 FA컵 우승 공약


☞ URL : http://youtu.be/rPboohbLKWE

☞ Uploader : Gyeongnam FC FC


 FA컵 경고 누적으로 아쉽게도 결국 출전이 불발된 캡틴 강승조 선수가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과연 어떤 공약을 내걸었을까요? 경남FC가 만약 FA컵 우승하게 된다면...?



Q. 짗궂은 퀴즈 --- ( ) 강승조 선수는 FA컵 우승시 어떤 공약을 내세웠을까요?

(1) 강남스타일  (2) 개콘 '멘붕스쿨' 갸루상  (3) 한턱 쏘기  (4) 창원축구센터 증정



사람이 아니므니다~

ps. 그냥... 갸루상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참고 자료 ;;;;




 ☞ 5. 34R - 포항 VS 울산 H/L


☞ URL : http://youtu.be/XJM7bYUDThA

☞ Uploader : withkleague


 FA컵 결승전이 열리기 직전 마지막 경기인 "동해안 더비" <포항 vs 울산>의 경기가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렸습니다. FA컵 결승전에 경고 누적으로 못나오는 황진성의 공백을 시험하기 위해 일부러 출전 명단에서 제외한 상태에서 경기를 치뤘습니다.


 [대한민국 vs 이란] 원정으로 대표팀에 발탁되어 공백이 큰 울산을 상대로 무려 3:1의 놀라운 스코어로 이겼습니다. 일부 포항 팬들은 경기 내용면에서 약간의 불만을 느끼고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더 강해졌고, 무서워졌습니다. TV 생중계로 지켜보는 내내 강승조 선수가 빠진 경남이 과연 잘 상대할 수 있을지 약간 걱정이 될 정도로요. 포항이 어떤 전술로 나올것인지 이 경기를 보면서 예측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ps. 동해안 더비를 만들었던 김병지 선수는 내일 경남FC의 골문을 지킵니다.



 ☞ 6. 35R - 서울 vs 경남 H/L


☞ URL : http://youtu.be/EqEE-IEa_B8

☞ Uploader : withkleague


 FA컵 열리기 직전 마지막 경기가 10월 6일, 7일에 열렸습니다. 그 중 <FC서울 vs 경남FC> 경기가 7일 일요일에 열렸습니다. 강승조 선수를 제외한 상태에서 친정팀 서울의 2군에서 뛴 정다훤 선수를 주장으로 내세워 서울을 공략했습니다.


 경남은 서울을 상대로 동등하다시피 좋은 경기를 이끌었지만, 강승조의 공백은 너무 아쉬웠습니다. 공격 템포가 기존 경기들에 비해 좀 느려졌고, 패스의 세밀도가 약간 떨어졌습니다. (스플릿 리그 전북전 보시면 김병지 선수 퇴장당하기 전까진 오히려 전북과 경남이 뒤바뀐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은 사정이 있어서 못봤는데, 후반전은 오히려 경남이 서울을 압도하다시피 햇음에도 골을 넣지 못했다고 하네요. 전북과 울산을 크게 이기며 승승장구 하는 포항과 달리, 리그에서 비기고 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분위기는 오히려 더 좋은 경남, 과연 어느 팀이 FA컵 우승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