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출처 : 경남FC 공식 홈페이지


위대한 경남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라~

36초짜리 응원가입니다. 2006년 경남FC를 응원해온 원년팬이지만, 서포터즈 한번 가입해본 적이 아직은 없습니다. 그래도 매번 경남 경기를 보면서 귀에 익은 응원가들이 많은데, 수원 삼성 서포터즈인 그랑블루 (지금은 프렌테 트리콜로?)에서 제작한 헌정 음반처럼 멋진 곡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슈퍼키드랑 노브레인이라는 최강 락밴드 뮤지션까지 가세했으니...


 이 곡은 비트박스, 작사, 노래까지 제가 직접 다 했습니다.

하지만 아마추어이다보니 솔직히 부끄럽지만, 경남 팬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한번 올려봤습니다.


 제가 힙합 음악에 빠져있어서, 힙합 버전으로 곡을 만들고 싶었고, 랩가사도 머릿속에 그려놨지만, 제가 원하는 그림대로 작곡하고 부르질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틈틈히 작곡이랑 노래 연습해서 경남FC 응원가 믹스테입을 만들고 싶네요.



 ☞ [Music] Demo? Mixtape? 감상하기


☞ URL : https://soundcloud.com/marshall-8/the-great-gyeongnam-f-c

☞ Uploader : MarShall™


 네이버의 "K리그 월드" 카페에 선공개를 했고, 이제야 제 블로그에 포스팅하네요.

36초의 짧은 시간이 아쉽지만, 만드는데 약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Audacity로 녹음하고, 재녹음해가면서 만들었습니다.

이 툴은 아직도 자유자재로 다루질 못하겠네요. ㅎㅎ


 어쨋든 난생 태어나서 처음으로 만들어서 배포하는 곡입니다.

비트박스도 제가 직접했는데, 비트박스도 그렇고 아직 제자리 걸음이라는...ㅜㅜ




 ☞ [Live] 서포터즈 응원가 (Feat. MGB)


☞ URL : https://soundcloud.com/marshall-8/qhpoblqoodcj


 MGB는 "Mad Green Boys"의 약자로, 전북 현대 서포터즈 이름입니다.

2012 K리그 정규리그 <경남 vs 전북> 경기 때, 제가 직접 녹음한건데, 전북 응원가랑 같이 섞여서 녹음이 되었습니다.


 이 응원가 말고도 경남 서포터즈 응원가들 중에서 좋은 곡들이 많더라구요.

바로가기 : [서포팅] 2012 경남FC 응원가 모음 (Chants) by MarShall™



 ☞ [Lyrics] 노래 가사



위대한 경남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라

너와 나 하나되어

다 함께 노래 부르자


Hey, Guys~

If you didn't know about GyeongNam FC,

Please Don't be worry about your football apathy.

Just watch their games and Let's cheer them up.

3백만 경남 팬들이여, 다같이 외쳐, 뭐라고?!


위대한 경남~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