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억의 MS-DOS용 고전 게임, 아기공룡 둘리

영화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고전 게임 "아기공룡둘리 (1996, LG소프트)" 게임입니다. 이미 이 게임을 올려놓기도 했고, 이 게임의 존재를 아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막상 해보면 추억삼아 해볼만 합니다. 어렸을 적에, 아버지께서 사주셨던 게임입니다. 지금은 게임 시디를 분실했지만, 중고나라에서 게임 시디를 구입해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mCAqpv99FCA

 맵 이 곳 저 곳 둘러보면서 느긋하게 플레이해도 되고, 엔딩만 보기 위해 빠르게 꼼수까지 써가며 깨는 사람도 있고 사람들마다 스타일이 다릅니다. 모든 적을 물리치며 게임을 하고 싶어도, DOSBox 탓인지 몰라도 타격감이 좋지 않습니다. 적 하나를 죽일려면 체력 손실도 어느 정도 감안해야 되고, 쿠소 게임 (쓰레기 게임)은 아니지만, 명작 반열에는 못오를법한 게임인건 확실합니다. 적당히 재미있고 해볼만한 게임인건 맞습니다.

 

 오로지 엔딩만을 목적으로 급하게 플레이했는데, 게임 실력이 좋거나 실수를 줄인다면 10분 가까이 엔딩보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선택하게 보스전을 했더니, 보스가 죽을 생각을 안합니다. 체력이 무한인건지 보스를 아무리 공격해도 죽을 생각을 하지 않고, 제 캐릭터 체력은 체력대로 줄어듭니다.

 

 그냥, 아기공룡둘리 게임이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