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억의 게임 하오데1 오프닝 영상

1996년이면 약 23년이 넘은 엄청 오래된 옜날 게임입니다. 세가에서 출시한 건슈팅 게임이며, 하우스 오브 데드 시리즈 중 첫번째 작품입니다. 하우스 오브 데드 시리즈는 단 한번도 한글화 된 적이 없다가, 최근 2018년에 출시된 "하우스 오브 데드 : 스칼렛 던"을 통해 정식 한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우스 오브 데드 1편의 한글패치 제작은 애당초 불가능합니다. 게임 스토리나 대사를 몰라도 눈 앞의 좀비와 보스를 쓰러트리면 되는 게임이므로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스토리나 대사를 알고 하면 좀 더 게임에 깊게 몰입할 수 있을듯 합니다.

 

 

 위의 영상을 눌러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SEGA Model2 Emulator라는 에뮬레이터를 통해 구동하였으며, Full HD 해상도 (1920 x 1080) 에 60fps로 녹화하였습니다. 자막은 Fandom (바로가기) 이라는 위키 사이트에 나오는 대사를 참조하여 변역하였습니다. 굳이 오프닝을 보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나 스토리 이해에는 지장이 없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셔도 될 듯 합니다.

 

 하우스 오브 데드 1편은 아케이드 (오락실) 버전으로 출시된 뒤, PC 및 세가세턴 게임기로 출시되었습니다. PC판은 세가 세턴 버전을 기반으로 이식했는데, 문제는 세가 세턴 버전이 마이너 버전입니다. 즉, 그래픽이 눈뜨고 못봐줄 정도로 안좋게 만들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떠한 편집도 되어있지 않은 깔끔한 버전을 원하시면 위의 영상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비교 차원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 무슨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 영상을 봐주시면 됩니다. PC판 플레이 영상이며, 오락실판에 비해 그래픽이 구려보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우스 오브 데드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아직까지 오버킬이랑 스칼렛 던은 안해봤습니다.

세가에서는 제발 스팀 등을 통해서라도 PC판으로 발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글화는 안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1998년 12월 18일

토마스 로건 (Thomas Rogan / トーマス・ ローガン )
G (AMS agent)
로이 큐리안 박사 (Dr. Roy Curien / ロイ・キュリアン博士)
소피 리차드 (Sophie Richards / ソフィー·リチャーズ)

Sophie Richards : Help... Everyone's getting killed...

Dr. Roy Curien : You...shall...all...die!
모두 다 죽게 될 것이다!

Shoot the Dead attacking you.
플레이어를 공격하려는 좀비를 향해 사격하십시오.

Life torch decreases if hostages are shot.
인질을 향해 사격할 경우 생명 횃불이 줄어듭니다.

Game is over when all life torches are out.
모든 생명 횃불이 소진되면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Shoot outside of the screen when bullets are out.
탄약이 부족할 경우 스크린 밖을 향해 사격하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