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he House of the Dead 1 [1080p / 60fps]

1996년에 출시된 고전 건슈팅 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1 (The house of the dead 1 / ザ・ハウス・オブ・ザ・デッド  1)"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SEGA Model2 Emulator 라는 에뮬레이터로 플레이했으며, 1080p Full HD, 60fps로 녹화되었습니다. 별도의 편집이나 자막 없이 녹화된 원본 영상 그대로 올립니다.

 

 크게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엔딩을 볼 때 까지 플레이한게 전부입니다.

 

 

- 에뮬레이터 : SEGA Model2 Emulator
- 난이도 : 매우 어려움 (Very Hard)
- 생명 / 최대 생명 : 3 / 5
- 피 색깔 : Green
- 점수 : 58845
- 엔딩 : 노멀 엔딩
- 기타 : 모든 인질 구출, 화면 깜박임 없음, 게임 중 멘트 안함

 

 영상에 대한 설명은 이렇습니다. 컴퓨터 마우스로 플레이함에도 불구하고 원코인으로 완벽한 플레이를 하기에는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1P로만 플레이할때랑, 2P로 플레이할때와는 약간의 대사에 차이가 있었고 (스토리 영향 없음), 간만에 열심히 해봤지만 엔딩은 노멀 엔딩이 전부입니다.

 

 만약 최종 보스인 매지션을 잡고 엔딩을 보게 되면, 점수 끝자리가 0이면 배드 엔딩, 나머지는 노멀 엔딩이 나온다고 합니다. 62000점을 넘기면 굿 엔딩이 나온다고 나무위키에 언급되어 있는데, 단순히 모든 적을 쓰러트린다고해서 저 정도 점수가 나오지는 않는가봅니다. 너무 어렵네요...

 

- 나무위키 : 바로가기

 

 

 이건 제가 예전에 올렸던 하우스 오브 데드 1 인트로 부분만 자막 번역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컷씬에 한글 자막 넣어서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긴 합니다. 옛날 게임이라서 의미가 있을진 모르겠는데... 어차피 눈 앞의 좀비들 싹 다 죽이면 그뿐이니 크게 의미는 없을거 같습니다.

 

 

 

 다른 분께서 올리신 영상인데, 하우스 오브 데드 1 PC판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PC판은 세가 세턴판을 이식한 탓에 그래픽이 안그래도 옛날 게임인데, 오락실판 원판보다 훨신 그래픽이 구려보입니다. 그래도 어릴적에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올린 플레이영상과 비교해보시면 차이를 확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입니다. ^^

나중에 하우스 오브 데드 스칼렛 던을 해보고 싶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