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좋은 조이트론 USB 무선 게임패드!!

게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 한번씩은 접해보셨을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조이트론(Joytron)이라는 기업입니다. 게임패드 제조사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EX3 Air ALPS (EX3 에어 알프스) 라는 게임 패드를 내놓았습니다. 언제 출시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PC, PS3가 언급된걸로 보아, 나온지 된 제품 같으면서, 다나와에서는 등록일이 2019년이라고 한걸 보면 그렇게 오래된 제품은 아닌거 같고...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어쨋든, 게임을 할 시간이 없으면서도, 고전 에뮬 게임이나 몇몇 명작 게임들은 키보드, 마우스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게임 패드로 해야 제맛인 게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게임 패드를 구입했습니다.

 

▶ URL : https://youtu.be/qKMWPoZ-y0U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530031

 

 위의 영상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재생 분량은 약 5분 정도 되는데, 편집하는데 약 3시간 20분은 훨씬 넘게 걸린듯 합니다. 요즘은 몸이 많이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인지 영상을 자주 편집해서 올리기 힘듭니다. 언더테일 하드모드만 잠깐 플레이하고, 아직 언더테일 플레이를 못해보고 있습니다. 어서 플레이해봐야겠습니다.

 

 게임 패드는 2019년 11월에 구입할때는 34,600원 주고 샀는데, 지금은 3만원대 초반으로 금액은 비슷합니다.

게임패드 중에 비싼건 7, 8만원이 넘어가는 것도 있고, 닌텐도 스위치나 몇몇 게임기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공식 게임 패드들도 PC에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호환성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부분.

게임 하다가 중단하거나 장시간 게임하지 않을 때에는 수동으로 게임 패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게다가, ON 상대로 켜놓더라도 장시간 게임패드를 쓰지 않을 시 자동으로 게임 패드가 꺼집니다.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DX키 살짝 누르시면 자동으로 게임 패드에 불이 들어오면서 사용가능합니다.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야 해메지 않고 잘 쓸 수 있을듯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는 게임패드이지만, 자이로 센서나 HD 진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점 감안하고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AA 규격 건전지 2개를 장착한 무게는 약 250g 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그렇게 무거운 무게는 아니고, 가벼우면서, 어린이 장난감마냥 미친듯이 가벼운 무게는 아닙니다. 이걸로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을거 같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CC 2019로 편집해본 화면입니다. ㅎㅎ

 

 

 

 샌즈가 되어버린 마리오ㅋㅋㅋㅋㅋ

정말 아름다운 날이야.

꽃들은 피어나고, 새들은 지저귀고... 이런날엔 슈퍼마리오나 해버려야되!!

 

[+수정 2020.05.17]

닌텐도 스위치를 대여업체로부터 대여받았는데, 실제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이랑 조이트론 EX3 AiR ALPS 제품이랑 키 배열이 다릅니다. 그래서 조이콘에 익숙하시다면 키 배열이 달라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익히시거나, 설정창에서 키버튼 설정을 하는 등 별도의 과정을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점만 빼면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검색중에 퍼왔는데,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프로 컨트롤러)의 키 배열은 조이콘과 동일합니다.

조이콘은 버튼이 조그맣게 나와서 플레이는 할만하지만, 어린이 장난감 같기도하고 만족도가 기존 게임패드들에 비해서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프로콘을 추천합니다. 단점은, 아날로그 스틱 갈림현상 (아날로그 스틱을 조작하다보면 아날로그 스틱이 갈려서 휜 가루가 생기는데, 가루들이 기기 내부에 들어가서 고장나게 된다고 합니다.)이나 십자패드 오작동 등의 이슈가 있는데다, 가격은 약 7~8만원대로 더럽게 비쌉니다. 위의 2가지 심각한 결함만 고치면 필수 구매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프로콘은 없어서 못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