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미보 팔아먹으려다 망한 불운의 게임 언박싱

동물의 숲 시리즈 최신작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2020년 3월 20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약 5년전인 2015년 11월에 닌텐도 Wii U 게임기용으로 "동물의 숲: 아미보 페스티벌 (どうぶつの森 amiibo フェスティバル / Animal Crossing Amiibo Festival)"이 발매되었습니다. 동물의 숲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사위를 던져 진행하는 보드 게임입니다. 원래는 무료 게임으로 출시하려다, 기술적 한계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패키지 게임으로 판매했다고 합니다. 닌텐도가 요즘 아미보 카드, 아미보 피규어로 재미를 보고 있는데, 아미보를 노골적으로 팔아먹기 위해 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전세계 동물의숲 팬들은 분노했고, 결국 흑역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는 닌텐도가 아닌 ND큐브 (NDCUBE)이라는 외주 업체에서 이 게임을 만들었는데, 마리오 파티 같은 게임을 만든 업체라고 합니다. 마리오 파티보다 못한 완성도에, 아미보 카드가 없으면 게임 진행 자체가 불가능했으며, 단조롭고 재미없다는 이유로 큰 혹평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출시 직후에는 2~3만원대로 가격이 폭락하였으나, 최근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시리즈가 흥행함에 따라, 아미보 페스티벌 역시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물론, 게임 자체가 재미있어서가 아니라, 피규어 2개와 아미보 카드 3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썸네일은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에서 만들어진 템플릿을 수정해서 적용하였습니다.

썸네일 만드는데만 1시간 넘게 걸린거 같습니다. ㅎㅎ

 

▶ URL : https://youtu.be/koOw6FacPDk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552599

 

 위의 영상을 클릭해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

영상 분량은 약 06:31 분 정도인데, 편집에 무려 약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ㅜ.ㅜ;;

바로 하루종일 5시간 걸린건 아니고, 원래는 3월 25일 목요일에 올릴려고 했는데, 몸도 피곤하고, 주야 교대 근무로 인해 편집을 마무리 짓지 못했는데, 1시간 53분 정도 1차 작업, 오늘 3시간 42분 정도 2차 작업해서 영상을 완성시켰습니다.

 

 아쉽게도 닌텐도 Wii U가 없기 때문에, 게임을 구동할 수 없었지만, CEMU 에뮬레이터로 구동하면 게임 실행 및 플레이는 가능하리라 봅니다. Wii U와 아미보 페스티벌 둘 다 대한민국에는 정식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본어 아니면 영어로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서는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그냥 언박싱하면 노잼이 될거 같아, "흑역사"라는 키워드에 중점을 두고 영상 대본을 짜봤으며, 직접 제 돈 주고 구입해서 언박싱을 해봤습니다. 오늘날 약 4~5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tNJ3fHJN2R0

 

 미국의 어느 남성이 동물의 숲 시리즈 광팬인데, 아미보 페스티벌을 구입한 뒤, 너무 열받아서 게임 타이틀 부수고, 열을 가해서 녹이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HNkyw2S5MlE

 

 피르님께서 아미보 페스티벌을 플레이하시는 게임 라이브 영상이 되겠습니다.

아미보 페스티벌이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사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통해 동숲 시리즈에 입문했기에, 튀동숲이나 이전 작품들은 플레이해본 적이 없습니다. 어느새 수집을 하게 되네요. 아미보 카드도 여러장 샀는데... 튀동숲은 닌텐도 3DS 게임기가 있어야 플레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3DS 게임기는 없습니다. 

 

 아미보 페스티벌에 들어있던 아미보 카드 3장을 스캐너로 직접 스캔해봤습니다.

삼성 SL-J1660 복합기이며, 참고로만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여울 피규어의 뒷면을 스캔해봤습니다.

굳이 스캔할 필요는 없겠지만, 참고삼아 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정가는 17,000원인데, 수집, 장식용으로도 좋을 정도로 여울이 피규어는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