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산리오 아미보카드가 한정판이라니...

저번 3월 5일에 산리오 아미보카드를 예약 판매했었는데, 다들 구입하셨는지요?? 저는 회사에서 일하느라 아쉽게도 주문할 수 없었는데요. 쉬는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확인해보니, 이미 전부 매진되어 있더라구요. ㅜ.ㅜ;; 참고로, 산리오 아미보카드는 3월 26일에 정식 발매된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이번 산리오 아미보카드가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나 공식 영상 어디에서도 한정 판매한다는 이야기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어떤 분께서 닌텐도 측에 문의를 해봤다고 합니다. 닌텐도 측에 문의했더니, 이번에 정식 발매된 산리오 아미보카드는 "한정판"이여서 판매되는 수량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ㅡ_ㅡ;; 장난치나)

 

 유튜브 영상 만들어서 올릴려다가, 올릴 시간도 없고, 제가 직접 닌텐도 측에 문의한게 아니기 때문에 팩트가 없는 상태에서 섣불리 영상을 만들지 못하겠더군요. 지금은 원래 자야되는 시간인데, 잠 못잔채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녁밥 먹고 야간조 근무로 출근해야 됩니다.

 

 닌텐도가 영상까지 만들고 대대적인 홍보씩이나 했는데, 산리오 아미보카드가 한정판이라면 의미 없지 않나요?? 아미보카드가 있어야 쓸 수 있으니깐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6명의 산리오 주민들은 마일리지 섬, 캠핑장 등 기존의 방법으로는 아예 만날 수 없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다른 분한테 분양 받는거도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3월 26일에 정식 발매하며, 가격은 기존에 발매된 동물의숲 아미보 카드와 동일하게 1팩당 3,500원에 판매합니다. 하지만, 닌텐도 공식 영상이나 공식 홈페이지 등 자료 어디에서도 한정 판매다, 기간 한정 판매인지 아니면 대충 몇백, 몇천개의 팩만 한정으로 판매하는지 등에 대한 세세한 정보가 전혀 없어 알 수 없습니다.

 

 헬로키티로 유명한 산리오라는 일본 업체와 닌텐도가 콜라보해서 나온 아미보 카드인데, 최초로 출시한게 2016년 11월 3일이라고 합니다. 2016년에 최초 출시했을 당시에도 한정판이었고, 대한민국에는 아예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스크린샷은 찍어놓지 않아 없지만, 중고로 거래되는 산리오 아미보카드의 최고가가 90만원이 넘어갈 정도로 말도 안되게 더럽게 비싸게 판매하고 합니다. 꼴랑 3,500원 짜리 카드를 약 89만원 프리미엄 먹어서 초고가에 거래될 정도인데... 닌텐도가 솔직히 선을 좀 쎄게 넘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작년인 2020년 3월 경, "모여봐요 동물의숲"이 출시되면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동물의 숲 게임 타이틀 할 것 없이 품귀현상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나마 그때는 닌텐도 측에서 "모여봐요 동물의숲 에디션은 한정판이 아니다" 라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번 산리오 아미보카드는 한정판이라는 언급도 없었고, 기존 아미보 카드 처럼 상시 판매인지 아니면 판매 수량이나 기간 등이 한정되어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 팬들만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위의 문의 답변 이미지 내용이 맞다면, 이번 산리오 아미보카드 역시 한정판이 맞다는 소리가 되는데, 돈이 있어도 구입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3,500원짜리 카드들을 80~90만원에 주고 사는게 나은지, 아니면 복미보 (불법 복제된 아미보 카드, 일명 호환 아미보)를 쓰는게 나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기계처럼 복잡한 과정과 부품이 들어간 기계도 아니고, 겨우 플라스틱  쪼가리에 NFC 칩을 삽입해서 파는건데, 물량을 너무 적게 생산한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산리오 측에서 한정 수량만 판매해달라고 요청한건가... -_-;;;

 

 

 2016년에 출시된 산리오 아미보카드 (산리오 캐릭터즈 컬래버레이션)와 완전 동일합니다. 다만,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산리오 아미보와 관련된 데이터가 구현되어있지 않았는데, 이번 3월 패치로 구현이 된다는 점, 과거 2016년에 발매되었던 카드가 복각판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재발매되어 판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카드가 한글로 안되어 있었는데 위의 이미지처럼 동물 주민들의 이름이 한글로 새겨진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60~90만원 정도 거액을 주고 해외 경로로 산리오 카드를 구입하신 분들이 일부 계셨는데,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적어도 산리오 카드를 제대로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점에서 잘됐다고 보여집니다. 지금도 중고나라에서는 최소 20만원이 넘는 금액에 거래되고 있고, 가격이 얼마나 뛰어오를지 모릅니다. 구입할까말까 망설이다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금액이 너무 과하고, 만약 구입에 성공하게되면 돈이 아깝기도 하니깐요.

 

 참고로, 해외에서 구입하든, 한국에서 구입하든 동물 주민들의 이름이 게임에서 한글로 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무쪼록 산리오 아미보카드를 구입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 URL : https://youtu.be/C-cJB7YQ4qU

 

 위의 영상은, 닌텐도에서 공식적으로 보여준 트레일러 영상이 되겠습니다.

저 영상 어디에서도 한정판, 혹은 한정 판매라는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 닌텐도 공식 페이지 : 바로가기

 

 

▶ URL : https://youtu.be/ril6PhVXWUw

 

 TMI 샹기님 영상입니다.

이번 산리오 아미보카드 판매와 관련해서 말씀 굉장히 잘해주셨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