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접 돈주고 구입한 정품 MS 오피스

학창 시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엑셀,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을 다들 써보셨을겁니다. 학교에서, 회사에서,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지만, 정품 가격은 놀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암묵적으로 어두운 경로로 구하고, 정품인증 받아서 쓰시던 분들은 "굳이 뭐하러 비싼 돈 주고 정품을 구입하지??"라며 의문을 표하실 수도 있습니다. 돈이 많거나 깨끗한 척 가식 떨기 위해 구입한건 절때 아닙니다.

 

 저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약 12만원 (정확히는 11만 8천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MS 오피스는 2019 버전이 최신 버전이고, 구독형 서비스인 MS 오피스 365도 존재합니다.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내는 대신, 매번 최신 버전으로 일정 기간동안 사용이 가능한 MS 오피스 365를 쓰셔도 되고, 기존의 방식처럼 아예 한번에 돈을 내고 PC에 설치해서 쓰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정품을 구입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MS 오피스 2019 Home & Student (홈 앤 스튜던트)는 제일 기본이 되는 버전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딱 3가지만 들어있습니다. 나머지는 기업 사용자가 아니면 쓸 일이 좀처럼 없는 프로그램들 위주로 있습니다. 엑세스라던지... 개인 사업자 분들이나 돈이 많으신 분들은 Home and Business 라던지 기업용 버전을 구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깊고 어두운 경로를 이용하시면, 돈 한푼도 안들이고 공짜로 MS 오피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불법 복제 방지 기능이 강화되는 추세인 탓에, 정품 인증 한번 받으려면 KMS 서비스라던지 뭐 복잡한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들은 이들 프로그램을 악성코드로 규정해서 작동이 안되게 막기도 하고, 누군가가 고의로 악성코드나 채굴기 등을 숨겨서 배포할 수도 있기에 어찌되었건 불안한건 매한가지입니다.

 

 판매처마다 다르지만 대략 약 13만원 전후의 금액에 구입 가능하며, 정품을 구입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정품을 쓰시는게 정신 건강이나 PC 건강면에서 좋을 듯 합니다.

 

 박스 상단면은 스티커랑 홀로그램 이미지가 붙여져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시커멓게 나오지만 정품 맞습니다.

 

적은 금액이 아닌데, 판매처에서 박스 구깃한 상태로 와서 조금은 섭섭하더라구요.

그래도 못알아볼정도로 형체가 심하게 구겨진것도 아니고, 새 제품 상태인데다, 등록키를 등록하면 중고로도 팔기 힘드니 크게 개의치는 않습니다.

 

 

 

 요즘은 워낙 디지털 다운로드가 대세이다보니, 패키지도 CD, DVD나 USB 메모리 같은 물리 매체는 아예 들어있지 않고, 등록키만 달랑 들어가있습니다. 설명서조차 없습니다. 굳이 쇼핑몰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고 다운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디에 접속해서 등록하면 되는지 나와 있습니다.

 

https://setup.office.com/?ms.officeurl=setup 

 

Microsoft 365

 

setup.office.com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MS 계정이 없는 분들은 계정을 만드신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장난으로 계정 대충 생성해서 등록하시면 안됩니다.

 

키 번호 뿐만 아니라 바코드까지 있어서 아예 다 가려봤습니다.

 

 

 허전해도 너무 허전합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MS 계정만들어서 로그인 후, 제품 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품키는 카드에 적혀있는데, 절때로 인터넷에 올리시거나, 다른 분들에게 보여주고 그러시면 안됩니다. 1 계정에만 설치 가능합니다. 친구 컴퓨터에 설치해주고 그런거 불가능합니다. 제품키 1개 (제품 1개)당 1PC (혹은 1계정)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키를 잘못 입력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다시 한번 확인해서 고쳐 입력하시면 됩니다.

 

 

 맞게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 눌러서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제품] 의 펼쳐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키가 나오는데, 그 키 역시 가리셔야 됩니다.

다른분께 보여주거나 공유하시면 안됩니다. 큰일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나오는데, 대충 위의 내용에 맞게 선택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언어는 영어나 일본어 등 다른 나라 언어도 설치 가능하니 원하시는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정품을 구입해서 등록하고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최선 버전으로 당당하게 업데이트 가능하고, 쓰기 좋습니다.

만약 MS 계정 만드실 적에, 여러분들의 실명을 입력하셨다면, 실명이 노출되니까 영어나 다른 그럴싸한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실명이 떠서 놀랬습니다.

 

 지금은 Kim MarShall 이라고 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뜨는거 신경 안쓰시면 무심결에 여러분들의 실명까지 스크린샷 찍히거나 스트리밍 방송으로 나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정품 MS 오피스를 구입, 등록한 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이용했다면 정품 인증 과정을 거치거나 크래킹 하는 등 번거로운 작업을 거쳐야했을 겁니다. 그리고, 오피스 2019 이후의 후속 제품이 나올 경우, 2019 버전을 그대로 쓰시거나, 아예 새로운 버전을 돈 주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최신 버전을 쓰고 싶다면 MS 오피스 365 서비스를 매달 돈 주고 구독하시면 됩니다.

 

 

 문서 정리하거나 이력서 쓰거나, 무슨 데이터 정리하는 등 이런저런 잡다한 일들을 할려면 엑셀은 필수인 시대인데요.

적은 가격은 아니지만, 구입 못할 가격 역시 아니어서 평생 쓴다는 생각으로 구입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맘 편히 오피스 제품을 이용하실려면 정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