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비 영상 올렸더니 구독 취소 늘어나서 고민 중...

저번 2022년 3월 25일 금요일에 최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했는데요. 아직 제대로 된 별의 커비 영상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03월 30일 기준, 최대 614명이었던 구독자 수는, 609명으로 5명의 구독자 분께서 구독 취소를 누르셨습니다.

 

 유튜브 채널이야 영상이나 유튜버가 맘에 안들면 구독 취소 누를 수도 있고, 매번 구독자나 시청자 분들을 만족시킬만한 영상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게 가능했으면 벌써 회사 때려치우고 전업 유튜버 분들처럼 유튜브 영상만 죽어라 만들어 올리고, 라이브 방송 켜고 그렇게 지냈을 겁니다.

 

 그래프만 봐서는 잘 모르겠지만, 2022년 1월 19일 기준 구독자 수가 509명이었으니, 딱 100명 늘었네요. ㅎㅎ

구독자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통계상으로만 보면 늘어난거지만, 그래도 제 채널이나 제 영상이, 아니면 저의 모습이 불만족스러워서 구독취소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아니면, 구독만 누르고 영상 한번 안보다가 취소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구요. 제 입장에서는 왜 구독 버튼을 누르셨는지, 왜 구독 취소 버튼을 누르셨는지 알 수 없으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최근 올린 영상만 봐도, 배그 뉴스테이트 도시락, 별의 커비 언박싱, 오프닝, 노동요 등등...

구독자, 시청자 분들이 만족할만한 영상은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저는 12시간 주간, 야간 교대 근무를 하고 있고, 회사 본업이 있기 때문에, 유명 크리에이터, 유튜버, 스트리머 분들처럼 영상을 만들고 플레이하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편집자를 고용하는 것도 돈이 있어야 할 수 있지... 썸네일, 영상 촬영, 편집 등 모든 작업을 혼자서 다 하다보니, 영상 편집만 4시간 이상 소요 되고, 썸네일도 고민해서 만들면 1시간 가까이 걸리나... 하여튼 반나절 하루 정도는 잡아먹습니다.

 

 여러분들이 보기에는 허접해 보이고, 저 역시 100% 완벽하다, 만족스럽다는 느낌은 받아본 적 없습니다. 그래도 매번 영상 만들때마다 최선을 다해서 만들지, 더 잘 만들수 있는데 일부러 대충 만들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대충 만들든 열심히 만들든 굉장히 긴 시간이 걸리는건 똑같으니깐요.

 

 게임 채널을 운영하면서도, 정작 제대로된 게임은 해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평일에는 회사 출퇴근해야되서 손대기 힘들고, 고향집에 내려가거나 결혼식 등 일정이 잡히면 그 한 주는 유튜브고 영상 편집이고 뭐고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흘려보내야 합니다. 꾸준히 활동하고 싶어도 쉽지 않네요.

 

 어쨋든, 몇몇 동숲 유튜버 분들이나 굵직한 스트리머 분들은 이미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 엔딩까지 다보고, 커비 영상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초반부만 잠깐 플레이해보고, 다음번 휴무일에 엔딩보기 위해 제대로 처음부터 달려볼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독자 수가 점점 줄어드는 것은 물론, 좋아요 버튼 눌러주는 사람도 없고, 제 채널에 사람들 반응이 없다보니...

 

 조회수도 얼마 안되고, 사람들 반응도 없고, 구독자 수도 줄어 들고... 여러 악재들 때문에 차마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편집해서 올리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그래서 YouTube 채널의 커뮤니티 탭에 설문조사 글을 올렸습니다. 별의 커비 영상을 올리는게 좋을지, 아니면 다른 게임을 하거나 다른 컨텐츠를 진행하는게 좋을지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 남겨도 되고, 유튜브 커뮤니티 창에 남기셔도 됩니다.

 

https://www.youtube.com/post/UgkxwA4dn9TEQ3cnF6hKsd4NJd9d8P7ZGDYy

 

마샬 TV [ MarShallTM ]

동물의 숲 등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주로 다루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위의 링크 누르고 들어가셔서 설문 조사 참여주시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