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2의 원썬이 되어버린, 슬리피의 비운의 곡

한때, 언터쳐블이란 이름으로 그룹 활동을 하며 많은 명곡을 만들어냈었는데, 어느 순간 언터쳐블이란 이름은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URL : https://youtu.be/aevPTbhFrT8

 

 위의 곡은 언터쳐블의 인기곡 중 하나인 Tell Me Why 라는 곡입니다.

사실 언터쳐블이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절에는 힙합 음악이나 언터쳐블에 전혀 관심이 없었기에 제가 아는 유일한 노래는 이 곡 뿐인데요. 그럼에도 노래가 너무 좋아서 지금도 머리속에 남아 있을 정도입니다.

 

▶ URL : https://youtu.be/TCsbsZx9p5s

 

난 아무렇지 않지 않아
상처가 아물면 또 때려
난 아무렇지 않지 않아
슬픔을 잊어도 두 배로
그래 니가 원한게 딱 이거지
솔까 견디기 힘들어
전부 내려놔봤지만
날 무시하는 시선
더 내려갈 곳 조차 없는걸
어차피 난 어차피 난
세상에 계속 외쳐도
외면은 이제는 익숙한데도
사람들은 말해 모두 믿거슬
비참해 I know
I don't wanna get down get down
괴롭히는 소송들은 날
더 간절하게 만들었지 다시 태어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바뀌지 않아
Try now They don't wanna (묵음) with me
난 아무렇지 않지 않아

 

 쇼미더머니11에 언터쳐블 (UNTOUCHABLE)의 두 멤버인 슬리피 (Sleepy)와 디액션 (D.Action) 이렇게 두 분이 지원하셨는데, 슬리피님은 1차 예선에서 합격하지만, 디액션님은 끝내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2차 예선이 열렸는데요. 2차 예선 무대가 열리기 전 슬리피 님은 "힙합씬에서 자신이 멀어진거 같다. 플레이어로서 좀 더 하고 싶다." 등의 포부를 밝히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슬리피 님의 행보가 잘 되기를 빌며 훈훈하게 이야기를 끝내고 음악이 연주되기 시작했는데요. 싱잉랩인지 노래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로 쇼미더머니 분위기와 안어울리는 곡에, 스펀지밥을 연상케하는 목소리 등으로 인해 결국 탈락하고 맙니다. 하지만, 이 곡의 중독성이 워낙 강해서 지금까지도 쇼미더머니11을 대표하는 밈들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zjygLnz6G3Q

 

 이와 비슷한 사례로는 쇼미더머니 시즌 5에 출연한 원썬 님의 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라는 밈을 만들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주던 원썬 님은 2차 예선에서 레게 느낌의 노래인 "원썬의 소리 Part.2"를 부르는 바람에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작두위를 걷!" 까지만 하고 탈락하고 마는 바람에 이부분까지 버릴꺼 하나 없이 온통 밈으로 사용될 지경이기까지 합니다. ㅋㅋㅋ 실제로 "원썬의 소리 Part 2"를 라이브 공연장가서 부르면, 관객 분들이 "작두위를 걷!" 까지만 떼창하고 이후부터는 따라 부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 URL : https://youtu.be/m4Z7Qxn7F2Q

 

 슬리피님의 2차 예선 영상이 화제가 된 이후, 유튜브에서 몇몇 분들이 믹싱 곡을 만들어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영상은 바둥님의 영상인데, 진짜 미국 만화 스펀지밥 느낌이 나는 음악을 사용해서, 실제 스펀지밥 노래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오히려 이 곡을 들으니 노래 분위기가 밝아진거 같아 자꾸 듣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 URL : https://youtu.be/rDfD_F4iHZo

 

 쇼미더머니11의 음원미션 곡 중 알젓팀 (알티, 저스티스 팀)의 음원곡인 "마이웨이 (My Way)"라는 곡이 있습니다. 마이웨이라는 곡에 슬리피님의 노래를 믹싱하였는데, 퀄리티가 장난 아닙니다. 굉장히 자연스러우면서 음의 느낌이 한층 더 살아나는거 같습니다. 슬리피 님께서 이 곡이 워낙 마음에 들었는지, 직접 이 영상에 찾아가서 감사하다는 댓글을 남겼을 정도입니다.

 

▶ URL : https://youtu.be/Ru69kqBGjQo

 

 이번에는 원썬 님, 뉴챔프 님까지 가세한 엄청난 리믹스 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슬리피 님 영상에 꼭 원썬의 소리 Part.2가 국롤로 따라다닐 정도로 많이 리믹싱되고 있더라구요. 게다가 요새는 뉴챔프 님도 쇼미더머니 리뷰를 많이 하시던데... 옛날부터 쇼미더머니 쭉 봐오신 분들이라면 뉴챔프 님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껍니다. 오랜만에 보니 무척 반갑더라구요.

 

▶ URL : https://youtu.be/ULAPEEro12I

 

 딩고프리스타일 나는 래퍼다 쿤타 편에 나오는 영상이라고 하네요,

쇼츠 영상 보시면, 왜 이 곡을 제목을 이렇게 지었는지 등에 대해 나옵니다. 비오님의 "카운팅 스타"를 잡을 곡으로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 어쨋든 음원으로 빨리 출시해줬으면 좋겠네요.

 

▶ URL : https://youtu.be/D23LJNqGTpQ

 

 마지막으로, 쇼미더머니 6에 나온 슬리피님의 모습입니다. 지금의 쇼미11에 나온 슬리피님이랑은 아예 딴 사람 같은데요.ㅋㅋㅋ 그 때 그 시절과 비슷한 랩을 했어도 3차는 충분히 올라갔을텐데 아쉽습니다. 쇼미6 시절의 슬리피님과 지금의 슬리피님을 비교해서 보는 재미도 있을 듯합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