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나온 화제의 쇼미더머니 2차 예선곡!

사실 음원은 이미 작년 말, 2022년 12월에 나왔습니다. 벅스 뮤직에서는 12월 30일이라고 적혀 있네요. 이 곡 음원이 나오면 꼭 들어보고 싶다고 댓글을 남겨놨었는데, 이제서야 블로그로 포스팅해보게 되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ewkrxzatN8w

 

 위의 영상을 누르시면 노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가사도 옆에 나오니까 가사 보시면서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TCsbsZx9p5s

 

 위의 영상의 [02:17] 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쇼미더머니 11 영상인데, 2차 예선에서 슬리피님의 현 상황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훈훈하게 하다가, 이 곡이 나오자 결국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마치, "원썬의 소리 Part. 2"를 연상케 할 정도의 장면이어서 많이 비교되곤 했습니다.

 

 

 제가 어느 패러디 영상에, 음원 발매달라고 댓글 남겼더니, 슬리피 (Sleepy)님께서 저렇게 댓글 남겨주셨습니다. 그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감격스러워서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약속을 지키게 되었네요. 음원이 이미 작년말에 발매된건 알고 있었고, 유튜브를 통해 음원을 들었지만, 블로그에는 이제서야 글로 남기게 되었네요.

 

 

 저는 벅스뮤직(Bugs!)에서 음원을 구매했습니다. 벅스뮤직이든 멜론이든 어디든 상관없이 구매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벅스뮤직의 경우, 음원 파일은 이렇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MP3 - 320kbps 파일 : 700원

FLAC - 16bit 44.1kHz 파일 : 900원

 FLAC - 24bit 96kHz 파일 : 1800원

 

 판매 사이트 마다, 일부 곡의 경우 음원 파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며, FLAC 24bit 혹은 FLAC 파일 자체를 판매하지 않는 곡도 있습니다. "난 아무렇지 않지 않아"는 3가지 음질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셋 중 하나를 선택해서 구매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트리밍 이용권 같은거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실시간으로 들으실 수도 있구요.

 

8번 노래가 이 곡입니다. 하필 "허성현"님 이름에 파랗게 칠해져있네요...;;

 

 저는 이렇게 13개의 곡을 구매했는데,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최상급의 음질로 선택하고 20,3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6번 Swoosh Flow는 FLAC 16bit 까지만 판매하고, 11, 13번은 아예 MP3파일로만 판매하더라구요. 나머지는 FLAC 24bit로 구매 가능했습니다. 차 운전하면서 듣기 딱 좋은 곡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안내 :  MP3, FLAC 등 음원 파일은 아무리 요청 댓글이나 메일 주소를 남겨놔도 보내드리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문제도 있고, 음원 가격 자체는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니까 직접 구입하셔서 들으시면 될 듯 합니다. 제 블로그에 음원 파일 업로드할 생각 절때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pW7rQTF8SoQ

 

 위의 영상에서 [00:31] 부터 보시면 됩니다.

슬리피님의 노래가 마치 스펀지밥을 연상케해서 "스펀지밥 플로우"라는 이야기까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미국 애니 "스펀지밥"의 영상을 합성한 영상이 한때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 URL : https://youtu.be/rDfD_F4iHZo

 

 슬리피님께서 맘에 드셨던 영상으로 보여집니다. 쇼미더머니 11의 음원 미션 중 마이웨이 (My Way)라고 팀 알젓 (알티, 저스디스)의 단체 음원 미션 곡인데, 그 곡에 슬리피님의 노래를 합친 영상이 되겠습니다. 굉장히 고퀄리티에 자연스러워서 지금 들어도 굉장히 좋습니다.

 

난 아무렇지 않지 않아...
이 노래가 듣는 여러분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Credits]

Composed by 김박첼라, COUP D’ETAT
Arranged by 김박첼라
Lyrics by 슬리피, unofficialboyy
Chorus by 김윤명, 슬리피
Guitar by 김박첼라
Bass by 김박첼라
Drum by 김박첼라
Mixed by COUP D’ETAT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Recording by COUP D’ETAT at HANNAMGANG studio
Artwork by BabyNine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