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리키 뱅 vs 노엘 - 두 래퍼간의 디스 배틀!

쇼미더머니 11은 2022년 말을 끝으로 종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음주 운전 등으로 인해 교도소 출소 후 자숙하며 조용히 복귀를 준비하던 노엘은 뜬금없이 쇼미더머니 디스 배틀로 인해 새삼 사람들에게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최근, 두 래퍼간 디스전을 각각 한차례씩 주고 받은 뒤, 현재는 잠잠해진 상태입니다. 잠깐이었지만 워낙 뜨거워서 제 블로그에 2023년 이후 첫 글로서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crDHdwovCD8

 

 이번 디스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노엘(NO:EL)의 본명은 장용준 (張龍峻, Chang Yong-jun)인데, 국민의 힘 소속 국회의원 장제원 의원의 아들입니다. 음주운전 후 운전자 바꿔치기, 다른 행인과의 말다툼 및 폭행 등 여러 논란으로 인해 한동안 활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1YIa9tDd5ZQ

 

 그러던 중, <쇼미더머니 11>에서 팀 디스전이 열렸습니다. 블라세 vs 신세인의 대결이었습니다. 하필, 신세인의 본명이 신용준으로 성씨만 빼면 같은 이름이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02:30 부터 보시면 됩니다.

 

"신세인이 본명은 용준이 , 이름부터 위험해 운전은 하지 말길"

 

 그저 이름이 같은걸 이용한 이중 디스였을 뿐인데, 뜬금없이 자신의 이름이 언급되는걸 보고 분노한 노엘은 결국 인스타그램에 블라세를 비난하는 글을 올리고야 말았습니다.

 

노엘(본명 장용준)이 쇼미더머니11 디스전 방영 후 남긴 SNS 게시물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그러나, 블라세는 이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내지 않고 지나갔으며, 그 상태 그대로 끝이 나는 듯 했습니다. 허나, 저 인스타그램 글 중에 "한국에서 된장찌개 쳐먹고 산 새끼들이 드릴하는게 제일 역겨워" 라는 문장을 남겼는데, 이 문장이 한번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마치 된장찌개 먹고 산 사람들은 드릴이나 힙합 음악을 하면 안된다는 뉘앙스를 주기 때문에, 한국 비하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드릴(Drill)은 힙합 음악 장르 중 하나입니다. 나무위키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URL : https://youtu.be/0sGXORXp4RQ

 

 딩고 프리스타일 (dingo freestyle)이라는 YouTube 채널에 올라온 영상인데, Rising Verse 라는걸 했더라구요. 플리키 뱅, 칸, NSW yoon이라는 3명의 래퍼가 나와서 랩을 부르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세 명 다 쇼미더머니 11에 출연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02:28 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된장찌개 먹고 자랐지만 음주운전 해본적은 없어 bitch

 

이렇게, 플리키 뱅 (Fleeky Bang)이 먼저 디스를 가볍게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플리키뱅과 NSW Yoon은 드릴 힙합을 주로 하는 래퍼입니다. 플리키 뱅이 이렇게 가볍게 살짝 노엘을 디스하고 끝인가 싶었는데...

 

▶URL : https://youtu.be/sb0MP1x58ew

▶ 사운드 클라우드 : 바로가기

 

 플리키뱅의 노엘 디스 곡인 "SMOKE NOEL" 이라는 곡입니다. 가사는 영상에도 나와 있고, 나무위키나 플리키뱅의 사운드 클라우드 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5FhkoPVvIfI

 

 플리키 뱅의 디스곡을 듣고 약 3시간만에 나온 노엘의 맞디스곡이라고 합니다.

곡 제목은 "강강강?"으로, 플리키뱅의 시그니쳐 사운드인 "갱갱갱"을 살짝 비꼰 표현으로 보여집니다.

 

 악마의 재능을 가졌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랩 실력이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았었지만, 자숙하며 한동안 활동이 거의 없었던 노엘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랩 실력은 죽지 않았음을 과시하였습니다.

 

전두환 시대였다면 니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

 

 다만, 위의 가사로 인해 지상파 TV 뉴스에까지 보도가 될 정도로 파장이 굉장히 컸으며,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노엘의 사운드 클라우드 계정에 이 곡이 올라왔었으나 현재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위의 가사 내용은 마치 5.18 민주화 운동 때 잡혀간 사람들 처럼 지하실에 끌려가 고문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한 셈이니 파장이 클 수 밖에 없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D-K1MJxKrbA

 

 마지막으로, 플리키뱅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영상을 어떤 분께서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입니다. 플리키뱅이 동네 고깃집에서 된장찌개에 밥을 같이 먹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이러다, 된장찌개가 한국 힙합 내지는 한국 드릴 힙합을 상징하는 음식이 되겠네요.ㅋㅋㅋ

 

 플리키뱅은 디스전 이후에는 현 시점 기준으로는 더 이상의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으며, 노엘은 지상파, 케이블 할 것 없이 여러 언론사들한테 물어뜯기는 신세가 된 상태입니다. 어쨋든 2023년 새해에 이런 재미있는 디스전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괜찮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두 사람은 실제로는 만나거나 한 적은 없기에 더 이상의 디스전은 없을거 같고, 블라세, 플리키뱅, 플로다레드, NSW Yoon 할 것없이 쇼미더미니 11 이후에도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며 잘 지내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알 수 있었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