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시대의 사생팬들에게 전하는 무서운 노래!

몇개월 전, JYJ 맴버 중 한명이 사생팬을 폭행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생팬이란 뭘까요? 바로, 단순한 팬을 넘어서 완전 스토커 수준의 팬을 말합니다. 즉, 개인정보 해킹하고 방송국, 집, 공연장 등등 일분 일초도 놓치지 않고 쫓아다니며 자신의 애정을 과시하는 팬을 말합니다.



뮤직비디오 속 모습


 오랜만에 에미넴의 고전 명곡 중 하나인 "Stan" 을 듣던 중, 우연히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이 노래는 무서운 가상의 팬인 Stan이 에미넴에게 보내는 편지와 에미넴의 뒤늦은 답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탠(stan)이 임신한 자신의 여자친구보다 에미넴을 더 사랑하였으며, 에미넴에게 편지도 보냈지만 답장이 없자, 여자친구를 드렁크에 가두고 육성녹음하다가 강물에 빠져 죽는다는 내용입니다. 



 미국 대표 백인 랩퍼 "에미넴(Eminem)" 형님의 전설적인 명곡 중 하나인 스탠(Stan).

2000년, 에미넴 형님의 제 3번째 앨범인 The Marshall Mathers LP에 수록된 곡입니다.

단순히 듣기 좋은 그럴싸한 힙합과는 달리, 마치 천재적인 음악가가 만든, 많은 이야기가 함축된 듯한 곡들이 많습니다.



※ 노래 가사 (Music Lycris)


 ☞ 1. 공식 뮤직비디오


☞ URL : http://youtu.be/aSLZFdqwh7E

☞ Uploader : EminemVEVO (유투브 공식)


 위의 영상은 짧은 영상 (Short Ver.)입니다.

아래 영상과의 차이는, 음악 외적인 부분 (인물간 대화 등)은 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URL : http://youtu.be/gOMhN-hfMtY

☞ Uploader : EminemVEVO (유투브 공식)


 이번에는 긴 영상 (Long Version) 버전입니다.


 Music video by Eminem performing Stan. YouTube view counts pre-VEVO: 3,965,564.

(C) 2002 Aftermath Entertainment/Interscope Records


 에미넴이 소속된 애프터메스 엔터테인먼트에서 공식 제공하는 영상이므로,

동영상 재생이 시작되기 전에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 포털사이트 처럼 영상 중간에 광고가 나오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