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너희가 날 뭐라든 간에, 난 나야 (And I am, whatever you say I am)

에미넴 내한 공연 기념으로 몇몇 곡들을 야금야금 포스팅하고 있는 MarShall™ 입니다.

사실, 제 닉네임 MarShall™도, 에미넴 형님의 본명인 마샬(Marshall)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The way I am」이란 곡입니다. 


 채널예스(바로가기)에 따르면 외설, 자기연민, 대담함으로 가득한 「The way I am」는 분노의 화신인 듯 록 진영도 고개를 끄덕일 정도의 초강력 랩을 뿌려댔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상당히 화가 나 있는 듯한 힘차고 격노한 듯한 랩은 지금 들어도 소름이 끼칠 정도로 잘 만들었습니다. 백마디 설명보다 아래 첨부된 영상들을 보시는게 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 The Marshall Mathers LP 음반에 대해... [출처바로가기]


 1999년 그래미 어워즈 ‘최우수 랩 퍼포먼스’와 ‘최우수 랩 앨범상’을 수상한 정규 1집 앨범 The Slim Shady LP로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린 에미넴. 2000년 정규 2집 앨범 The Marshall Mathers LP는 발매 첫 주 만에 176만 장이 팔리며,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판매된 남성 솔로 아티스트 음반’으로 기록, 그의 음악이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일시적인 돌풍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죠.

에미넴의 정규 2집 The Marshall Mathers LP는 본명인 Marshall Bruce Mathers를 타이틀로 할 만큼 그의 스타일을 잘 드러낸 앨범입니다. 에미넴 특유의 화려한 플로우와 풍자적이면서도 직설적인 가사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명반으로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첫 주에 빌보드 차트의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미국 중산층을 과감하게 비판하고, 대상을 가리지 않는 유명 인사에 대한 언급까지 서슴지 않았던 에미넴의 솔직함과 천재적인 음악성으로 The Marshall Mathers LP는 흑인 뮤지션이 주를 이루는 힙합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며 그 자체로 역사가 되었죠. 

에미넴의 랩핑은 그 음과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도 완벽한 리듬감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악동’이라 여겨질 정도로 원초적이면서도 거침없는 가사는 듣는 이에게 묘한 해방감을 안겨주었는데요. 에미넴만의 뚜렷한 색채를 지닌 감성은 세월이 흐른 지금도 오롯이 전해져, 명반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합니다. 이 앨범은 2000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우수 랩 앨범’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죠. 




 ☞ [Lyrics] 노래 가사 (+ 해석/번역)


 ※ 가사 출처 : 네이버 지식인 (바로가기)


※ 노래 가사 파일 받기 : 

[Lyrics] The Way I am.txt



 ☞ [M/V] 공식 뮤직비디오


☞ URL : http://youtu.be/mQvteoFiMlg

☞ Uploader : EminemVEVO


Music video by Eminem performing The Way I Am.

(C) 2000 Aftermath Entertainment/Interscope Records


 유투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뮤직비디오 영상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삭제판이여서, 욕설 및 일부 부적절한 표현들은 다 묵음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듣는 내내 흥이 나질 않습니다. 물론, 원곡 자체가 잘 만든 곡이라서 분위기는 잘 묘사가 되었지만 말입니다.


※ 만약 묵음처리 안된 오리지날 뮤직비디오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단, 240p 짜리여서 화질이 영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영상은 동일합니다. 유투브 공식 제공판 조차 최고 해상도가 480p 밖에 안됩니다.



 ☞ [Live] 어떤 오래된 라이브 공연


☞ URL : http://youtu.be/_SN5vYYmtCM

☞ Uploader : Brewseminemmedia


 이 곡 자체가 상당히 오래된 곡인데다, 프루프 형님도 나오셨고, 화질이 안좋은걸로 봐서 2000년대 초반으로 추정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안나와있네요. 그래도 [03:42]의 플레이 타임에, 묵음처리하나 없이 멋진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Live] 2001 Fuji Rock Festival


☞ URL : http://youtu.be/UjBmS7esXLU

☞ Uploader : LabinotBahtiri


  약 11년 전인 2001년, 에미넴 형님께서 딱 한번 일본 후지에서 공연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공연 영상을 유투브 등을 통해 아무리 뒤져봐도 능력 부족 탓인지 검색되질 않더군요.

 ㅜ.ㅜ;; 그나마 힘들게 하나 건진 영상하나 첨부해봅니다.


 참고로 에미넴의 절친한 친구이자 동료였던 고(故) 빅 프루프 (Big Proof)도 이번 일본 투어에 함께 참여하여 같이 공연하고 있습니다.



 ☞ [Live] with Marilyn Marson...


☞ URL : http://youtu.be/qfPX8T-EkGk

☞ Uploader : ThePosessedPoet


 공포 영화 속 악마를 연상케 하는 무서운 마릴린 맨슨 형님과 함께 공연하는 라이브 영상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고전 영상이지만, 지금 봐도 포스가 느껴집니다. 



 ☞ [Live] 2010.09.13 Yankee Stadium


☞ URL : http://youtu.be/lob6qQywAu4

☞ Uploader : Nap712

  

 ※ 미국 현지 팬이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안타깝게도 음질이 영 좋지 않습니다.


  미국 전통 명문 야구팀인 "뉴욕 양키즈"의 새 홈구장인 뉴 양키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연입니다. 새 구장 건립 기념으로 에미넴, Jay-Z 등 여러 뮤지션들이 라이브 공연을 했었다고 합니다. 이 곡을 비롯한 몇몇 옛날 노래들은 1절 정도만 부르고 맙니다. 이번 현대카드 공연에서도 부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주 짧게 1절씩만 부르신다는게 좀 아쉬울 따름입니다.

재생 시간이 총 [02:41]로 좀 짧습니다.



 ☞ [Live] 2011.12.04 Sydney Football Stadium


☞ URL : http://youtu.be/_Bp64uquMJI

☞ Uploader : shawnsgirl69


Eminem performs "The Way I Am" at the Sydney Football Stadium on the 4th December 2011.


 2011년 12월 4일, 호주 시드니 풋볼 경기장에서 열렸떤 에미넴 형님의 라이브 공연 영상입니다. 옛날 곡들은 대부분 1절씩만 부르지만, 옛날이나 지금이나 명곡은 명곡답다는 것을 매번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음질은 깨끗합니다. 게다가, 호주 현지팬이 코 앞에서 촬영한 덕분에 힙합계에 연륜(?)이 묻어나는 에미넴 형님의 열정이 그대로 팍팍 느껴집니다.



 ☞ [Live] MTV Video Music Awards


☞ URL : http://youtu.be/6wZ4SqVyME0

☞ Uploader : bestdamnbk


 MTV 시상식 당일, 에미넴 형님께서 직접 시상식장 입구에서부터 중앙 무대까지 이동하면서 노래를 부르셨습니다. 처음엔 [The Real Slim Shady] 라는 곡을 부르면서 입장하십니다. 그리곤, 중앙 무대에서부터 곧 바로 The Way I Am 이란 곡을 부르시게 되겠습니다.


 해당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잘 모르겠습니다. ^^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


※ 만약,  「The way I am」 만 들으실 분들은 [02:48] 부터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