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히딩크 감독의 고향, 네덜란드 프로축구 리그에서 주목받던 한국인 선수가 있었습니다. 당시 명문구단인 아약스(Ajax)에서 뛰던 석현준 선수였습니다. 이후, 조광래 전 A대표팀 감독과 홍명보 올림픽대표팀 감독의 부름에 응해 대표팀에 발탁되었지만, 대표팀에서는 그리 큰 활약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아약스에서 방출되고 말았습니다. 




이후, FC흐로닝언으로 이적했습니다. 현재는 네덜란드 리그에 적응하면서 얼마든지 골을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홍명보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는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었다면 런던 올림픽 무대에서 맹활약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저나, 유투브 검색 도중 2012 여수 엑스포 홍보 차원에서 제작된 네덜란드 특집 영상들이 올라와 있어서 첨부해봅니다.


▶ [위키피디아] 석현준 선수 소개 : 바로가기

▶ [미니홈피] 석현준 선수의 싸이월드 : 바로가기

▶ [매거진S] 20살 도전자, 석현준의 질주가 시작된다 : 바로가기



 ☞ [영상] 네덜란드에 사는 석현준 선수


☞ URL : http://youtu.be/rIOMa3Ituaw

☞ Uploader : cho hyejakelly


네덜란드에 사는 한국인들의 이야기, 그 첫번째.


네덜란드 'FC 흐로닝언'팀에서 축구선수로 활동중인 '석현준'님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석현준 축구선수가 제일 좋아하는 네덜란드 장소와 함께 그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의 이야기로 네덜란드를 간접적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영상 초반, 네덜란드어로 자신을 소개하는 모습을 보고 순간 외국인 선수인줄 알았습니다.^^

네덜란드 무대에 완전 적응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참고로, FC흐로닝언의 전 경기 중계권을 KBS N Sports에서 구매해서 매 경기때마다 생중계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 [영상] 2012 피스컵 특집 인터뷰


☞ URL : http://youtu.be/GJszTvZQtEg

☞ Uploader : 2012peacecup


 FC 흐로닝언의 석현준 선수 인터뷰 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직접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여 피스컵 조직위로 보내준 영상입니다.





 ☞ [H/L] FC흐로닝언 vs 함부르크SV


☞ URL : http://youtu.be/yoElOMrfh-s

☞ Uploader : dreamice13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맹활약하는 귀염둥이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장하고, 석현준 선수가 교체 출전했던 친선 경기 영상입니다. 2011년 7월 24일자 경기이며, 손흥민 선수의 영상이 9분 30초, 석현준 선수의 볼터치 영상이 달랑 1분밖에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그래도 둘 다 대한민국 축구가 낳은 자랑스런 선수들이란 점에서 아량깊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