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당히 핫한 초미니 액션캠 주문하다!!

요즘은 액션캠이 상당히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바이크, 패러글라이딩, 격렬한 운동 등의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솔직히 맨날 바이크나 스키 등 격렬한 운동을 할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최근 Vlog 촬영 등을 위해 액션캠을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미 Sony HandyCam HDR-PJ675 캠코더를 104만원 주고 구입한 상태입니다.

이 캠코더로 2018 K리그 승강 플옵 2차전 <FC서울 vs 부산 아이파크> 경기도 잘 촬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굳이 오즈모 포켓을 주문했을까요? 참고로 이 글을 쓰는 2019년 01월 27일에 옥션에서 주문했으며, 오즈모 포켓의 물량이 많지 않나 봅니다. 출시된지 몇개월 지났음에도 [예약판매]라는 단어가 떠 있는걸 보면 말이지요.;;;




 ☞ 왜 굳이 액션캠을 구입하시나요??



 앞서 이미 캠코더를 구입했지만, 길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찍거나, 여행용으로 쓰기에는 거추장스럽습니다. 실제 캠코더 실물은 그렇게 큰편이 아니지만, 어쨋든 사람들 눈에 확 띄는 제품임에는 분명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여행 사진이나 영상을 찍고, 조그마한 액션캠도 쓰는 시대에, 캠코더가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캠코더 티가 나기 때문에 지나가는 행인들이 저를 이상한 사람 (몰카충?) 취급을 할까봐 솔직히 겁이 나기도 하더군요.


 게다가 저 캠코더는 4K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4K 촬영 가능 모델 존재함) 물론 광학 줌을 지원하기 때문에 축구, 야구 경기 촬영시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액션캠의 단점은 당연히 줌 인/아웃이 안됩니다. 여행길이나 단순 길거리 촬영시에는 캠코더를 쓸 일이 거의 없을 듯 합니다.


 일본 등 해외 여행이나 동네 여행, 등산 등 단순 활동적인 영상을 촬영하는데는 액션캠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도 충분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LG G5가 약 3년된 구형 폰인데다 카메라가 노후화되어 구입 당시에 비해 녹화 품질이 좋지 못합니다. 초점도 제대로 못잡구요.


 저 캠코더는 축구, 야구 등을 찍거나 실내에서 리뷰 영상 촬영 등을 목적으로 쓸 예정입니다. 오즈모 포켓은 보조 내지는 여행시에는 메인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기회가 되면 갤럭시 S8이나 S9 같은 신형 삼성 스마트폰으로 갈아타고 싶습니다. LG폰도 성능 좋고 굉장히 쓸만했지만, 삼성폰을 왜 다들 쓰는지 궁금한 면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짐벌을 달면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지만, 야인시대 속 이석재가 들었던 견고한 무쇠덩어리마냥 굵직♂한 크기의 짐벌을 들고 다니기가 좀 그렇더군요. 크고 아름다고... 아니 무겁고 눈에 잘 띄이니 좀 그렇습니다.

 

 [ 소니 FDR-X3000R vs 고프로 7 vs 오즈모 포켓 ]


위의 세가지가 일단 제일 크게 주목 받는 액션캠입니다. 가운데 고프로 시리즈는 액션캠 매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많지만, 오디오가 영 좋지 않아 평이 안좋습니다. 소니 액션캠은 일반 캠코더와 비슷하게 길쭉한 바디가 단점입니다. 오즈모 포켓은 익스트림한 영상 촬영용이 아닌데다 조금만 큰 충격을 받아도 바로 고장날 정도로 연약한 내구성이 단점이라고 하네요.


 스펙이나 성능 등은 이미 유튜브를 통해 충분히 비교 리뷰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자 제각기 장단점이 있지만, GoPro가 오디오 성능이 안좋은 치명적인 단점 정도를 빼면 배터리 시간이나 그런건 대동소이합니다. 오토바이, 스키 등 아주 격렬한 영상 촬영이 목적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여행 영상 등을 찍는 용도라면 오즈모 포켓이 압도적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친구와 함께 유튜브로 리뷰 영상들을 보며 한참 고민한 끝에 오즈모 포켓을 질렀습니다.

설날 연휴가 끼어 있는데다, 오즈모 포켓 물량이 부족한 관계로 어느 시점에, 언제 도착할지 알 수 없습니다. 안전하게 되도록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아무래도 설 연휴가 끝난 뒤 배송이 올 듯 합니다.

CPL 필름이나 각종 엑세서리들은 도착했는데, DJI 공식 액세서리 및 오즈모 포켓 본체는 안오는군요.



 오즈모 포켓을 구입한 이석재.JPG

시라소니 형님. 구독자 느는 꼴 보기 싫습니다. 편히 푹 쉬십쇼~ㅋㅋㅋ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백병원에서 꿀잠자던 시라소니를 병문안 온 이석재가 자신이 구입한 오즈모 포켓을 자랑하는 장면이 되겠습니다.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 70만원 썼습니다.jpg



 사실 옥션을 통해 주문했는데, 오즈모 포켓 관련된 상품 금액을 체크해서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오즈모 포켓 본체가 45만 5천원, 오즈모 포켓 공식 악세서리 세트가 14만 5천원, 클립형 어댑터, 휴대용 가방, CPL 필터 이렇게 총 5가지 품목을 구입했습니다.


 UV 필터, CPL 필터, ND 필터 등 카메라 렌즈에 장착하는 필터처럼, 오즈모 포켓 역시 필터가 존재하더군요. 필터 착용하고 안하고의 영상 품질 차이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ND 필터 가격이 3개 짜리가 7만원(...) 정도로 가격이 살인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군대 다녀온 남성분들은 아실 겁니다. 군장 가방 위에 비닐 덮개를 씌운 상태에서 행군 해보셨을 겁니다. 양심 있는 일부 종교인분들과 군복무 경험이 없는 분들은 공감 못하실거구요. 2018년 4월 8일, < 두산 베어스 vs NC 다이노스> 야구 경기를 보러 잠실야구장에 다녀 왔는데, 폭우가 쏟아지는 바람에 카메라가 망가지면 어쩌나 걱정 많이 했습니다. [당시 경기 관전기 : 바로보기]



 우천 취소 되어도 문제 없는 수준의 비였지만, 비를 맞으며 야구 경기를 계속 관전했습니다. 그 시절을 생각하니, 가방이나 캠코더, 오즈모 포켓 등이 비에 맞으면 망가지지 않을까 겁이 나더군요. 카메라 레인커버는 사실 쓸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아니면 비오는 날 거리 촬영도 한번 해보고 싶군요. 야구 경기만 아니라면, 저는 비오는 날씨를 좋아하거든요.


 카메라 청소 도구 및 카메라 청소용 천도 구입했습니다. 귀찮아서 평소에 쓸 일은 잘 없지만, 생각날때마다 한번씩은 청소해줄 필요가 있겠습니다. 카메라가 몇십만원 하는데...



 ☞ 오즈모 포켓의 걱정되는 점...


 앞서 언급한 대로 비오는 날씨, 수증기가 가득찬 목욕탕 등에서의 정상 작동이 가능한지가 걱정됩니다. 어차피 물속에 들어가서 촬영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워터파크나 바닷속으로 들어갈거 같았으면 소니 액션캠을 구입했을 겁니다. 오즈모 포켓 제조사인 DJI에서 아직까지 많은 액세서리를 만들어 팔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오즈모 포켓용 방수 케이스라던지 몇몇 물품들이 검색되지만,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아 존재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qXmP0A11O6Q



 약 50만원에 가까운 값비싼 오즈모 포켓을 저렇게 험하게 불지르고, 물을 부어버리는 실험을 하는 영상입니다. 영어를 할 줄 몰라서 무슨 이야기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냥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연출일 수도 있고, 아니면 금수저여서 망가져도 괜찮은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어서 잘 모름)


 정말로 생활 방수나 험한 곳에서도 정상 작동이 된다면, DJI 측에서 이 점을 강력하게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했을텐데, 공식 홍보 자료에 이에 대한 언급이 없더라구요. 그냥 실험하나보나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영상만 믿고 험하게 쓰지 마세요.)


☞ URL : https://youtu.be/EWk4xuICDwo


 비 오는 날 러닝하면서 오즈모 포켓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만 보면, 비 오는 날에도 오즈모 포켓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혹시나 이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설명 부탁드립니다. 비오는 날 굳이 비를 맞게 해서 잘 되는지 테스트 해보고 싶지 않습니다. 한 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ㅜ.ㅜ;; 인위적으로 물 속에 담구거나 샤워기 등으로 물에 접촉시킬 생각은 절때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tBBOE_RBd-s


 오즈모 포켓의 방수 케이스 (Waterproof Diving Case) 설치 영상입니다.

아직 판매 중인 제품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영상에는 분명 존재하는데, 어서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수 케이스에 오즈모 포켓을 장착한 뒤, 물 속에 넣지 않고 지상에서 사용해도 잘 나오는지도 궁금하군요. 장착 장면만 있고, 물 속에 집어넣는 시연 장면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 URL : https://youtu.be/k4my3vR2s-o


 2019년 1월 20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우주고양이 스튜디오"님의 영상이며, 오즈모 포켓의 업데이트 관련 내용 및 악세서리 소개 등이 나옵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 삼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