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 한국 등 5개국 금액대별 환율

해외 여행이나 워킹 홀리데이, 해외 출장, 이민 등 다양한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해외로 나가는 추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딸도 이민가는 마당에, 이민을 못갈 이유가 어디 있습니까? 이민까지는 솔직히 무리이더라도, 해외 여행 등을 위해서는 현지의 화폐로 환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미국, 호주, 일본 등 타 국가의 환율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금액대만 봐선 큰 돈인지 작은 돈인지 감이 안옵니다. 100달러라고 하면 어느 정도 금액대인지, 환율계산기를 꺼내보지 않으면 감이 안옵니다. 멋도 보르고 숫자만 보고 돈 팍팍 쓰고, 카드 긁다보면 파산을 면하기 어렵습니다.


 경제 감각을 몸에 익히기 어렵다면, 차라리 아래 표처럼 정리해서 보시면 대충 감은 오시리라 봅니다. 한국돈 1만원이 일본에선 약 985엔, 필리핀에서는 약 463 페소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한국돈과 대조해보고서라도 대충 파악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래야 돈 낭비를 최소화할수 있고, 바가지 쓰이지 않을 수도 있을겁니다.



 ☞ [19.02.21 기준] 금액별 환율표




한국 사람이 제일 궁금해 할만한 금액대의 환율표입니다.

다음 환율계산기를 통해 보고 입력한 금액이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환전수수료 등으로 인해 위에 표기된 금액보다 조금은 더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은행도 수수료 받고 먹고 살아야지요.)



 저는 연말에 호주로 가보고자 합니다.

호주 달러랑 미국 달러랑 헷갈리기도 쉽고, 돈 많이 버는거 같아도, 대중교통비가 비싸고, 사람 일은 모르는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김두한이 외쳤던 4달러인데, 저번에 올린거 그대로 올려봅니다.

환율은 경제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오케이, 땡큐~ 오케이, 사딸라~)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