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울산 현대의 충격적인 0:3 대패...

경남FC, 대구FC가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각 조 3위로 탈락한 가운데,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 두 팀이 16강전에 진출했습니다. 전북 현대는 상하이 상강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탈락했고, 울산 현대는 우라와 원정에서 1:2로 이겨놓고도 홈에서 0:3으로 3골을 내주며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그래도, 1골을 먹혔을때만해도 보란듯이 역전할 줄 알았습니다.

2골, 3골... 참 씁쓸하더군요.

 

https://youtu.be/4_OD8etQUTc

 

 K리그팀 4개팀이 전원 탈락하면서, AFC 챔피언스리그는 남의 잔치가 되어버렸습니다.

2020은 모르겠고, 2021 AFC 챔피언스리그부는 K리그 팀에게 3+1 티켓이 주어지던걸 2+2로 바뀌게 됩니다.

즉, 지금까지 3팀 본선행, 1팀 플레이오프를 거쳐서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방식이었다면,

2팀만 본선행, 나머지 2팀은 플레이오프를 거쳐서 출전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일본과 중국은 매년 투자하고 발전하는 가운데, K리그 팬들 사이에서 우려하던 일들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K리그가 그동안 버텨온것도 한계에 다다르기 시작한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돈이 있어야 투자를 하는데 하질 못하고, 유소년 키우는것도 1, 2년만에 뚝딱 키워지는게 아닐 뿐더러, 실력이 좀 있다싶은 선수들은 아예 해외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하거나 K리그를 외면하니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어찌되었든, 장마철이 시작되어 폭우가 쏟아진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인 2019년도 마지막 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ㅜ.ㅜ;;

 

https://youtu.be/Mu0_hUlW8SQ

2019 AFC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 우라와 레드 vs 울산 현대

이 경기는 1:2로 울산 현대가 이겼습니다만...

 

https://youtu.be/thdT48D5kkg

 

16강 2차전, 이 경기입니다.

0:3이라니...;;;


총 합계 2:4 로 원정팀 우라와 레즈가 8강에 진출하게 되겠습니다.

전북 현대 역시 상하이 상강에게 승부차기로 패배하며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