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점골 취소, 불운에 의한 아쉬운 패배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경남FC는 리그 2위를 달성했고, 전북 현대가 매년 우승하다시피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경남FC는 단 2승만을 거둔 채 허덕이고 있고, 울산 현대는 현 시점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전북현대, FC서울과의 리그 1위 경쟁이 한참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FC는 리그 11위로 추락했습니다. 꼴지인 12위는 곧바로 강등, 11위는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 10위 까지는 잔류 이렇게 되겠습니다.

 대구FC와의 리그 경기 도중, 황교안 대표, 강기윤 후보 등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이 창원축구센터에서 선거 운동을 하는 바람에 경남FC 제제금 2천만원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이 날, 경남FC는 대구FC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는데, 이후 단 1승도 하지 못했습니다. "황교안의 저주" 라는 말도 있을 정도입니다.

https://youtu.be/WPbE8iGfNWs

 저번에 울산 현대가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드를 상대로 0:3 대패를 당한 이후, 경남FC에게 되갚아주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경남은 울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울산은 역시 강팀이고 우승 후보 다운 경기를 펼쳤지만, 경남FC 선수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득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모습이 눈에 훤히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패배를 했지만,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살살 걸어다니거나, 불필요한 플레이를 했다면 모를까....

 

 K리그 20라운드까지의 순위표입니다. 울산, 상주는 ACL 경기로 인해 일정이 밀렸기에 아직 1경기를 덜 치뤘음을 감안해도, 울산이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반면, FC서울은 제주 유나이티드에게 4:2로 패배하며, 1위 싸움에서 살짝 밀려나는 형국입니다.

 좀 더 영상을 빨리 편집해서 올렸어야했는데, 영상 편집을 하다보니 고민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그냥 맘 편하게 경기장면만 짤라서 올려도 됐을텐데, 좀 더 고퀄리티의 영상을 올리고 싶은데 쉽지도 않고, 축구 전문가가 아니니 팀 전술이나 득점장면 분석 이런건 못할거 같습니다. 게다가 매주 주말마다 쉬는게 아니기 때문에, K리그 경기를 많아봐야 한달에 1~2경기 정도, 많이 못봅니다. 운 좋게 평일에도 많이 열려서 볼 수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일정 운이 따라야되니 쉽지 않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