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생팀 광주FC 창단 첫 경기, 창단 첫 승리!!

2006년 경남FC가 14번째, 2009년 강원FC가 15번째 신생팀으로 참가한데 이어, 2011년 광주FC가 신생팀으로 참가하였습니다. K리그가 1부, 2부리그로 나누어지기전 제일 마지막에 창단된 팀이 광주FC입니다. 광주FC는 2019시즌 현재 2부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광주FC가 K리그2 1위를 기록중입니다. 이대로 시즌을 마칠 경우 내년에 자동으로 1부리그로 승격하게 됩니다. (현재 꼴지 제주 유나이티드가 자동 강등이지만, 경남, 인천, 제주 3개팀이 강등권 싸움중이라 누가 강등될지 모릅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8년전인 2011년, 광주FC가 K리그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경기의 풀버전 영상을 올려봅니다.

전 사실 이 경기가 토요일에 열러서 광주에서 이 경기를 직관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인 일요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 vs 수원 삼성 블루윙즈> 라이벌 경기가 개막전으로 열리게되어 그 경기도 직관했습니다. 그것도 벌써 8년전이니 세월이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https://youtu.be/rlgVngQP5lg

 

https://youtu.be/uoo87x7-_EQ

 

 이렇게 전반전, 후반전 풀버전 영상을 올렸습니다.

경남FC 창단 첫 경기는 구워논 시디 복원업체에 의뢰해야겠는데, 과연 해줄지 모르겠습니다. 비싼 비용에 비해 성공 여부는 장담 못합니다. 복구에 성공하더라도, 풀버전 영상 전체를 재생해서봐야 이상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골치 아픕니다.

 

 반면에, 광주FC는 저처럼 풀버전 영상 올려주는 사람이 있음으로서, 팀의 역사가 시작하는 첫 지점, 첫 경기를 볼 수 있으니 부럽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사실, 아프리카TV에 풀버전 영상이 올라온거 다운받아서 시디에 구워놨는데, 오랜만에 고향집에 내려온 김에 올려봅니다.

 

 후반전은 원래 앞의 5분이 짤린 상태로 영상이 올라와있었습니다. 중계사의 문제인지, 녹화, 업로드 하는 담당자의 문제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리플레이로나마 팀의 역사적인 첫 골장면이 나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y9ATSEL2kE

미르 (Just_Mir) 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분이 원래 수원 삼성 블루윙즈 팬이십니다.

하지만 이 분께서, K리그 관련 영상이나 Goals 같은 스페셜 영상들을 많이 만들어 올리셨던 분이십니다. 이 분께서 직관하셔서 직캠 영상을 올리셨더군요. 위의 영상을 재생하시면, 광주FC 창단 첫 골장면을 리플레이가 아닌 생생한 모습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