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끝나기 전까진, 끝난게 아니다!!

FC서울은 역시 K리그 강팀이었습니다. 이번 2019시즌 현 시점에서 우승 경쟁은 전북현대, 울산현대 두 팀이 하고 있고,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걸린 3위는 FC서울, 대구, 강원 등 여러 팀들이 경쟁 중입니다. FA컵 4강에 진출한 수원 삼성이 탈락한다면, K리그1 4위팀까지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합니다. K리그1 33라운드가 끝나고 나면 상, 하위 스플릿으로 6개팀씩 나뉘는데, 상위 스플릿이나 하위 스플릿이냐에 따라 나머지 스플릿 리그 5경기의 방향이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12위 강등, 11위 승강PO, 10위 1부리그 잔류가 걸린 강등권 싸움은 경남FC, 인천 유나이티드, 제주 유나이티드 3개팀이 다투고 있습니다.

 

 리그 3위를 지켜야하는 FC서울과 1부리그 잔류를 위해 고군분투중인 경남FC의 맞대결이 9월 25일 수요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결과는 아쉽게도 1:1 무승부였지만, 경기 자체는 재미있었습니다. 전반전은 워낙 FC서울이 마구 공격해오는 통에 제대로된 공격을 펼치지 못했고, 골넣는 수비수 황현수 선수한테 헤딩골을 먹었습니다. 반면, 후반전은 영원한 최신기종, 배기종 선수의 동점골로 팀의 위기를 건져냈습니다.

 

https://youtu.be/9L-li9jiL-E

 

 원래 9월 25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 경기인데, 지금 9월 27일 새벽 4시경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업로드가 늦어져서 정말 죄송합니다. 개인 일정이 있는데다, 그래픽카드를 2개 쓰는데, Nvidia RTX 2080, AMD RX560 두 개 다 인코딩 도중 에러가 뜨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소프트웨어 인코딩해서 올리느라 긴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나이를 먹고 운동 안하고, 교대 근무로 인해 수면 리듬이 깨지다보니 온몸이 쑤시고 아프고 난리입니다. 제 몸이 몸이 아닌거 같습니다. 인제 나이 31살 정도 됐고, 보겸 형님보다 1살 어린 수준인데 말이지요. ㅜ.ㅜ;;

 

 리그 우승 경쟁에서 멀어지고, 별다른 보강이 없음에도 FC서울은 역시 FC서울이더군요.

작년 2018 시즌은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 경남 vs 서울 > 경기 부터 봤는데, 감스트님께서 오셨던 날이고, 2:1로 경남FC가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K리그 경기 한동안 안보다가 이 날부터 보게 되어서 어떻게 경남이 작년에 서울보다 잘했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말컹, 최영준, 박지수 등 주축 선수들의 활약이 눈부셨던것도 있었겠지만요.

 

 이번 시즌 진짜 고생이 심했던 경남FC, 이제 리그 끝날때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제주, 인천의 활약이 장난이 아닙니다. 리그 10위가 12위 되는거 한순같입니다. 포항, 전북, 제주, 스플릿 리그 등 총 8경기를 치르면 2019 시즌이 끝나게 됩니다. 우와~ 세월이 엄청 빠릅니다. 8경기만 더 힘내서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경남FC 화이팅!!!

 

https://youtu.be/79hGek6REhc

같은 날, 풋볼티키빠다 채널에서도 직관 왔었습니다. ㅎㅎㅎ

윤캐 윤용진님이 FC서울 팬이신데, 다른 유튜버 분들이 올린 영상을 보니 같은 경기라도 다르게 보이고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https://youtu.be/xvpX8LnziSs

"하버드"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는 여고생 유투버 분의 영상입니다.

이 분께서 친구분들과 같이 치킨 사들고 경기 보러온 영상이 되겠습니다.

1탄이라고 한거 보면, 2탄이나 3탄 영상도 나올 예정인가 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