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실이 원했더니, 천운이 따라줬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 ニンテンドースイッチ)는 3년 전인 2017년에 출시된 게임기입니다. 즉, 2020년에 나온 최신 게임기가 아닙니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5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 라는 이름으로 새 게임기 출시가 코 앞에 온 상황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두 게임기와는 전혀 다른 동선을 걷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코로나19 (COVID-19) 바이러스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인기로 인해 지금까지도 게임기를 구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생산 공장이 중국에 있는데, 중국 현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공장 가동이 중단되었다가 재개중이다보니 물량 공급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되팔렘들이 설치고 있구요. 일본 현지에서조차 추첨 방식으로 구입할 정도로 없어서 못구할 정도라고 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출시된 지 약 3개월이 지났고, 닌텐도 스위치의 수요가 서서히 줄어들고, 공급이 원활해지기 시작해서 빠르면 다음달 쯤 공급이 원활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재수없으면 올해 연말까지도 닌텐도 스위치를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전망이 있긴 합니다.

 

 어쨋든, 6월 5일에 주문해서, 6월 8일에 받았지 싶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새 제품을 받은지는 한참 되었는데, 1주일 후인 6월 15일에야 겨우 언박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도 있었고, 컨텐츠다 뭐다 밀린 일들이 많다보니 욕심대로 잘 따라주질 않는군요. ㅜ.ㅜ;;

 

▶ URL : https://youtu.be/uzW10_3DMAo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552222

 

 영상 촬영은 6월 15일에 했고, 업로드는 6월 17일 새벽에 했습니다.

영상 편집에 약 3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타임커머스 티몬 (TMON) 이라는 쇼핑몰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예전부터 팔아오고 있었더군요. 인질셋 (인질세트)라고, 불필요한 잡다한 게임이나 악세서리 등을 붙여서 비싸게 팔아먹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하나만 구입하면 정가가 36만원인데, 악세서리나 게임 타이틀 등을 붙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타이틀 1개당 약 5~7만원 정도하고, 악세서리 가격은 자세히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프리미엄 (플미, 마진 등 되팔렘들 받아먹는 부당이익) 같은건 붙어있지 않거나, 미미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상, 정가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문에, 인질셋조차 없어서 못구할 정도로 열기가 엄청 치열했습니다.

이름있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붙은 인질셋은 애당초 구입 자체가 불가능하고,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 이랑 이상한 게임 두 타이틀이 붙은 인질셋만 재고가 날듯 말듯 하더군요. 디즈니 썸썸 같은 게임은 애당초 제 취향도 아니고, 살 생각도 없었지만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냅다 질렀습니다.

 

 결제창으로 잘 넘어갔는데, 유독 결제를 시도하면 "매진되었습니다." 에러 메세지를 띄우면서 결제가 안되더군요.

여러번 시도하다 짜증나서 "그냥 포기하고 잘까" 하고 고민하다가, 미련이 남아서 재접속하면 재고가 남아있어서 운좋게 또 시도하고... 여러번 시도한 끝에, 결제에 성공했습니다.

 

 몇년전 NC 다이노스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면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티켓을 여러번 티켓팅 해보았는데, 프로야구 가을야구 티켓보다 더 구하기 힘듭니다. 한국시리즈도 이정도로 구하기 어려운 수준은 아닐겁니다. 그 정도로 체감 난이도는 살인에 가까웠습니다. 

 

 

 사실,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 전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구입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언박싱 영상을 먼저 찍었는데, 라이트 언박싱 영상은 다음주나 다다음주에 올려야겠습니다.

올리고 싶은 영상은 많은데 제 뜻대로 되질 않네요. ㅎㅎㅎ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살 적에는,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보니,

갖고 싶어서 냅다 질렀는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치명적인 단점은 HDMI 출력 (TV 출력)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영상 컨텐츠 제작이나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 등 HDMI 출력이 필수이신 분이 아니라면, 휴대용으로 가볍게 게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강추드립니다. 너무 가볍습니다. 옛날에 썼던 PSP보다도 훨씬 가볍습니다.

 

 둘 다 전부 제 돈주고 구입한거고, 원래는 라이트는 살 생각이 아예 없었고,

닌텐도 스위치도 최근 동숲 열풍 때문에 사고 싶었던 것이지, 본의 아니게 돈을 많이 쓰게 되네요. ㅎㅎ

돈낭비 조심합시다!!

 

 

 

 동물의 숲 열풍도 열풍이지만, 정말 닌텐도 스위치 구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링 피트 어드벤쳐" 때문입니다.

솔직히 이게 운동에 도움이 될까 반신반의했지만, 회사 근무로 인해 운동할 시간도 없고, 맨날 똑같은 운동만 하면 지겹습니다. 그래서 링 피트 어드벤처처럼 게임 형식으로라도 운동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는데...

 

 뭘 사든 모든게 다 돈이고 비용입니다. 미쳤습니다. 

 

 위 사진은 홈플러스 마산 양덕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창원NC파크 야구장 건너편 홈플러스에 갔는데, 닌텐도 스위치는 마산에서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미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칩을 구입했는데, 최근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칩 실물은 재고가 넉넉합니다. 얼마든지 정가 64,800원에 구입이 가능할 정도로 재고가 여유로워졌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 사진 찍은 날, SK 와이번즈와 NC 다이노스가 창원NC파크에서 경기를 치른걸로 기억하는데,

바로 눈 앞의 야구장에서 야구 경기가 열려도 볼 수 없다니... 경남FC 경기도 못보고... 털썩...

 

 마산 홈플러스 (마산 양덕점)에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은 구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는 바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그닥...

 

 테크라인 (TechLine)에서 판매하는 닌텐도 스위치용 충전기입니다.

혹시나해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용으로 구입했습니다. 

 

  밑의 SWITCH 8 in 1 은 닌텐도 스위치용 엑세서리 8가지를 한 박스에 담아서 팔던데, 역시 테크라인 제품입니다.

37,800원 주고 샀습니다.

 

 그 밖에 닌텐도 스위치와 관련된 컨텐츠는 시간나는대로 차근차근 다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못구하신분들, 언젠가는 구입하실 수 있을겁니다. 희망을 잃지말고 힘내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