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하기 힘든 닌텐도 스위치, 직접 대여해봤습니다.

정수기, 안마의자 등 각종 물품들을 돈 주고 구입할 수도 있지만, 렌탈 업체를 통해 렌탈하실 수도 있습니다. 게임기도 렌탈이 가능하다는 점은 그동안 잘 알지 못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새 콘솔기기가 나올때마다 "대란"이란 표현이 나올 정도로 매진되어 구하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되팔렘들이 플미 (프리미엄) 얹혀서 비싼 값에 되팔아먹기도 하구요.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처럼 장기간 이렇게 구하기 힘든 수준이기는 처음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올해 초 터졌고, 지금은 벌써 6월 10일인데, 지금까지도 닌텐도 스위치의 물량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혹시, 게임기 대여를 생각중이신 분들은 이 영상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뭐, 대여라고해서 크게 특별한건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yInGJcT6CEQ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552370

 

 직접 제 돈주고, 대여 업체를 통해 대여받았습니다.

업체명은 "라돈아이서비스"이며, 이 업체 말고도 여러 업체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게임기 재고가 넉넉해지고 가격이 낮아진다면, 게임기를 굳이 대여해서 쓰실 분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몇 게임 매니아, 게임기를 살지 말지 고민중이신 분들, 친구, 연인, 손님 등과 같이 가볍게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대여 서비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대여할 당시에는 대여할 수 있는 타이틀이 "모여봐요 동물의 숲" 뿐이었는데, 오늘 검색해서 들어가보니 위의 스크린샷처럼 많은 게임 타이틀들을 대여해주고 있었습니다. 저스트댄스, 포켓몬스터 레츠고, FIFA20, 스플래툰2 등등... 기타(타이틀)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게임기를 대여받았을 당시, 왼쪽의 피트니스 복싱, 저스트 댄스 2019인가? 저 두 게임은 제가 빌린게 아닙니다. 업체측 실수로 저에게 온 타이틀인데, 별 관심 없어서 아예 실행도 안해봤습니다. 정품 케이블, 정품 AC 어댑터, 닌텐도 스위치 등등 구성품들 올건 다 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설명서나, 어떠한 문서도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자세한건 업체 측에서 안내 문자를 발송해줄 겁니다.

 

 추가 비용 9천원만 내면, 굳이 택배 부치러 갈 필요 없이, 업체 관계자 분들이 알아서 수거하러 오십니다.

집 현관문 앞에 포장 잘해서 놔두시면, 업체 관계자 분께서 수거해가시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단, 제주도, 강원도 이런 곳들은 모르겠네요. 업체 측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용 후기라고해봐야 뭐 딱히 쓸건 없습니다.

"와~ 재미있다" 끝...

 

처음부터 보호 필름, 보호 케이스가 씌워진 채로 옵니다.

박스가 가볍길래 걱정했는데, 알고보니 링피트 가방안에 구성품들이 다 들어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문제점 중 하나인 조이콘 걸쇠 고장 (고정안됨), 아날로그 쏠림 등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동안에는 단 한번도 저런 이상증상은 나타난 적이 없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유료 결제하셔야 됩니다. 유료로 결제하는 대신, 멀티 플레이 게임이 가능하고, 게임 세이브 파일도 클라우드 형식으로 올릴 수 있고, 고전 게임도 즐길 수 있는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제 소유 게임기면 몰라도, 대여 받은 게임기이다보니, 스위치 온라인을 이용하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깜빡잊고 로그아웃 안하면 다른 사용자 분께서 제 계정으로 게임할 수도 있는 것이고... 트롤링이나 커펌, 해킹 등을 할 경우 억울하게 계정 정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5월 7일에 대여신청 및 결제를 했는데, 업체측 안내 문자를 읽는걸 깜박하는 바람에 절차가 좀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제가 게임기를 받은 날짜는 5월 13일입니다. 언제 반납하면 되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반납일에 임박해서 연장여부를 문의하시면, 연장 안해주지 싶습니다.

대여일 연장에 대해 미리 업체측에 문의하셔서, 대여 기간 연장 여부를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업체에 따라 비용이나 절차 등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13박 14일로 신청했는데, 택배 받는 날, 반납일을 빼면 실제 플레이 가능한 기간은 12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처럼 12시간 근무 하시는 분들, 게임할 시간 없는 분들은 굳이 대여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워낙 꼭 한번 써보고 싶기도 하고, 영상 컨텐츠도 만들고 싶어서 한번 대여해봤습니다.

비용이 적은 비용이 아니지만, 게임기 자체가 비싸고 분실의 위험이 있다는걸 감안하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기가 아예 없다면 모를까, 게임기를 구입한 사람이 대여 업체를 이용할 일은 없을 겁니다.

 

 영상에 포함시킬려다가, 불필요해서 뺏는데, 닌텐도 스위치 + 보호 케이스 + 데크 조합의 총 무게는 796g 정도 됩니다.

 

 이는 비락 모닝 후레쉬 900ml 우유의 무게 960g 보다는 164g 가벼운 수준입니다.

 

 위 사진은 롯데마트 구미점에서 찍었는데, 마산이나 구미나 서울 할 것없이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는 더럽게 어렵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