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C 다이노스의 역사적인 창단 첫 한국 시리즈 우승!!

2011년 창단하고, 2012년에 퓨처스리그, 2013년 부터 KBO리그 1군 진입한 이래, 9년만에 KBO리그 및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이라는 거대한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1군만 따지자면 8시즌만에 이룬 업적입니다. 프로야구 원년팀 롯데 자이언츠도 한국시리즈만 2번 우승하고, 정규리그 (페넌트레이스) 및 통합우승은 단 한번도 못해봤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상당히 뜻 깊은 역사적인 경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URL : https://youtu.be/gL51wN8pz68

 

 3~4시간 편집하면 될 줄 알았는데, 대략 7시간 11분 정도로 밤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영상 하나 만들기 위해...;;;

2020 한국시리즈 6차전은 11월 24일에 끝났는데, 1주일이 지난 12월 01일에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12시간 주야 교대 근무를 하다보니, 뜻대로 뭔가 할려고 해도 하기가 쉽지 않군요.

 

 야간조 근무 마치고나면 원래 아침에 잠을 자야 됩니다. 그래서 그냥 집에서 한숨 푹 자고 TV로 한국시리즈 6차전 볼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팀 경기도 아니고, NC 다이노스가 창단 첫 우승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데 차마 직관을 안갈려니 자꾸 미련이 남더군요. 게다가 2번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힘들게 예매한 티켓이 취소되면 어찌어찌 정말 힘들게 티켓을 구했습니다.

 

 

 저번 2차전때와 마찬가지로 구미역에서 무궁화호 기차를 타고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출발하기전 집에서 잠깐 졸고, 기차에서 졸고 그렇게 아주 짧은 수면을 취했으니 다행이지, 아예 정말로 잠을 안자고 깨어 있었다면 경기 내내 꾸벅 졸다가 우승 장면 놓치고 집으로 돌아왔을겁니다. 교대근무는 사람 할 짓이 아닌거 같습니다. 사진은 구일역에서 내려 롯데마트를 지나 고척돔으로 갔는데, 고척 스카이돔의 야경이 너무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사진도 이쁘게 잘 나온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플래시 부분에 붙이라고 있는거 같은데, 붙이기 귀찮아서 안붙였습니다.

 

 이번 6차전 때에도 마찬가지로 응원용 수건이랑 클리퍼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두산 베어스는 두산 베어스대로 따로 나눠주고 있더군요.

 

 

 고척 스카이돔 4층은 경기장 설계상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롤러코스터 마냥 엄청 급한 경사, 관절염 걸리기 딱 좋은 계단...

그래도 정중이라서 경기는 볼만했습니다. 너무 멀기 때문에 다 그 선수가 그 선수같고...

 

 경기중에 찍은 풍경은 이렇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본 시상식 장면.jpg

 

 위 사진은 한국시리즈 2차전때 찍은거지만, 육성 응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KBO 관계자들이 돌아다니면서 마스크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선수들이 안타나 홈런 등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면, 자기도 모르게 환호성을 지르게 되는데

그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응원가나 응원 구호를 외치지 않았으며, 마스크를 벗은 사람은 못본거 같습니다. 게다가, 정규 시즌도 아니고 한국시리즈 경기였으니...

 

 저 역시 물 잠깐 마실때 말고는 마스크를 단 한번도 벗은 적이 없습니다. 물도 5회초나 8회말 등 너무 목말라서 환장할때만 살짝 마셨습니다. 안그랬으면 소변 마려워서 경기 관람이 힘들거든요. 게다가 관중석 4층 꼭대기나 마찬가지인 곳이니, 화장실 한번 다녀오면 1이닝은 없어져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멀더군요.

 

 종이 재질로 된 클리퍼로 응원을 대신하는데, 클리퍼를 너무 열심히 친 탓인지, 막 갈기갈기 찢어지고, 종이 조각 날리고... 그렇게라도 열심히 응원한 덕분인지 NC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준거 같습니다. 저 클리퍼는 가방안에 고이 모셔서 집에 가져왔습니다.

 

 다음날 구미역에서 구입한 스포츠 신문입니다.

생각보다 NC 다이노스의 우승을 메인으로 다루는 언론이 많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뭐,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래도 기념하기 위해 스포츠조선 신문을 구입해봤습니다.

 

 나중에 창원NC파크에서 한국 시리즈가 치뤄졌으면 좋겠습니다.

NC 다이노스 V1 달성했으니, 이제 V2 달성할 차례가 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