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고급 짱좋은 액션캠 구입!!!

이미 중국 DJI에서 개발한 오즈모 포켓 1 (DJI Osmo Pocket)을 쓰고 있었는데, 오즈모 포켓은 분명 훌륭하고 좋은 액션캠인건 분명합니다. 하지만, 사물이 가까이 있으면 초점을 잘 잡지 못하고, 화각이 좁아 물체가 크게 나오는 등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그래서 막상 사놓고는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액션캠하면 고프로를 떠올릴 정도로, 액션캠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자리 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작년인 2020년 9월에 출시된 제일 최신 버전인 고프로 히어로 9 블랙 (GoPro Hero 9 Black)이 되겠습니다. 줄여서 고프로9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기본 패키지 가격만 무려 약 60만원에 달합니다. 메모리카드, 미디어 모듈, 각종 액세서리 등을 구입한다면 100만원은 훌쩍 넘지 싶습니다. 거의 액션캠 하나에 컴퓨터 한대 값과 맞먹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버전 고프로 시리즈 액션캠들은 출시된지 세월이 지났음을 감안해도 비싸봐야 약 40만원대 안팎입니다. 오즈모 포켓2가 약 45만원, 제가 쓰고 있는 오즈모 포켓 1은 지금 약 28만원대로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중고로 팔땐 엄청 큰 손실을 감안해서 판매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ㅜ.ㅜ;; 

 

 제가 오즈모 포켓 1 구입 당시 지출한 금액이 662,600원인데, 20만원대 전후의 헐값에 팔게 생겼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9에 듀얼 배터리 충전기, 강화유리 보호 필름, 미디어 모듈, 헤드 스트랩 등등 여러가지를 구입했더니 85만 6,900원이 들었습니다. 비용 지출이 장난이 아닙니다. 

 

 고프로9 구입을 결심한 이유는, 미니 hdmi 출력 지원 (미디어 모듈 필수), 넓은 화각을 지원하여 1인칭 영상 제작 가능 등의 이유 때문입니다. 언박싱 영상 촬영까지는 마쳤는데, 3월 중순에나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겠네요. ㅜ.ㅜ;; 고향 친구 만나기로 약속이 잡혀있고, 여러 개인 사정이 있으니...

 

 준비되는대로 영상 만들어서 올려보겠습니다.

고프로든 오즈모 포켓이든 직접 써보고 사용법을 몸에 익혀야 그만큼 좋은 영상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공부해야 될 것도 많고, 사야 되는 것도 많으니 말이지요.

 

그럼,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