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채널아트, 프로필 잘 꾸며야 됩니다!!

유튜브 채널을 클릭하면 나오는 유튜브 채널 페이지를 유심히 보신적 있으신가요?? 기본값 내지는 대충 사진 이미지 등 발퀄로 꾸며진 채널아트부터, 엄청난 이미지, 사진, 캐릭터 등이 들어가있는 고퀄리티 채널아트까지 다양합니다. 자신의 채널을 상징하는 일종의 메인 역할을 합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생기는 고민 중 하나는, 제 채널의 채널아트, 프로필, 썸네일 등을 꾸미기 너무 힘들다는 점입니다. 현재 구독자 수는 92명인데, 구독자 수와 조회수가 영상 제작, 업로드에 들이는 노력에 비해 너무 적게 나옵니다. 제 채널의 문제점을 제가 100% 알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아직 한참 부족한 채널이라는 점은 눈에 훤히 보입니다.

 

 제 채널의 특징이나 채널 성격, 주제, 방향성 등을 여전히 제대로 정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건 그렇고, 31명의 다른 유튜버 분들의 채널 이미지를 위의 사진처럼 찍어봤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캐릭터, 채널아트, 썸네일 등을 만들어주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 유튜브 채널을 위한 새 캐릭터와 채널아트 등을 의뢰할려고 합니다. 다짜고짜 캐릭터, 채널아트 만들어달라고하면 못만들어줍니다. 대략적인 가이트나 구성해놓은게 있어야 의뢰를 할 수 있는데, 너무 어렵습니다. 돈 많이 준다고해도, 막연히 만들어달라고하면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도 난감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참고용으로 올려봅니다.

 

 아래 채널아트 및 채널 메인 페이지의 모습은 2020년 10월 01일 추석 당일 기준이며, 나중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제가 아는 채널 혹은 제 취향의 채널 위주이며,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무작정 특정 유튜버와 똑같은 채널 아트 만들어달라고해서 만드는 분은 안계실꺼라고 봅니다.

 

GameDO (게임도)

 

가이드북님 채널 - 언더테일, 델타룬 위주로 영상 올라옴.

 

겜팍 (GAME PAC)

 

트위치 스트리머 김도님의 채널인 "김도랜드" 채널입니다.

 

김마에티비 - 고전 게임 전문 채널

 

김성회의 G식백과 - 게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 아는 굉장히 유명한 채널!!

전직 게임업계 출신이자 OGN (온게임넷) 방송에 출연한 적 있는 김성회님께서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게임 기획자였나 개발자였나 모르겠지만, 게임 업계 출신이라 게임에 대해 잘 아십니다.

 

공포게임을 주로 다루는 김왼팔님 채널.

 

여섯! 버섯! 번호 끝!!

국민버섯 김재원님의 채널입니다.

채널명은 "김재원의 즐거운 세상"이며, 가짜사나이 1기에도 출현하셨던 분이십니다.

 

 고전 게임 좋아하는 아재분들 중에 아시는 분들 계실거 같습니다.

게임메카 등 게임 관련 언론사에 고전 게임 관련 기사를 쓰신 적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전게임에 대한 내공이 상당하신 분이며,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이라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인터넷 BJ, 유튜브 등 인터넷 방송계의 대통령이나 마찬가지인 대도서관님의 채널입니다.

주로 게임 방송을 하시며, 윰댕님과 결혼하신지 좀 됐습니다.

 

트위치 코리아의 갑질 사태로 피해를 보셨던 뜨뜨뜨뜨님의 채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방송으로도 유명하신 분인데, 크게 챙겨보진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먼 옛날, 노란색 배경에 까만 큰 별이 그려진 가면을 쓰고 방송하셨던 머독님의 채널입니다.

최근 가짜사나이 2기에 출현하시기도 했으며, 옛날의 모습과 달리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날씬한 모습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엄청 크게 유명한 채널은 아니지만, 고전 게임 좋아하시는 아재분들이라면 반가워할만한 채널입니다.

"무적풍화륜"님 채널이며, 주로 레트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고전 게임 기기를 다루는 채널입니다.

 

 

소니쇼님의 채널인 "소니쇼게임방송" 채널입니다.

소니쇼님 방송은 한번도 안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조삼아 올려봅니다.

 

 아구TV님 채널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