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총 쏠 때마다 하얗게 번쩍이는 현상 없애는 패치!!

약 25년 전인, 1996년 오락실용 게임으로 출시된 "하우스 오브 데드 1"은 총 쏠때마다 화면아 하얗게 반짝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옛날에는 기기 한계상 효과를 주기 위해 넣은 것으로 보여지나, 오늘날에는 눈이 너무 아픕니다. 이번에는 모델 2 에뮬레이터 (Model 2 Emulator)로 구동되는 아케이드판 '하우스 오브 데드 1'의 화면 반찍임 현상을 제거하는 패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MODEL2_for_HOTD.zip
2.70MB

 

 위의 [ MODEL2_for_HOTD.zip ] 파일을 받아서 원하는 곳에 압축푸시면 됩니다.

기본 SEGA Model 2 Emulator 에뮬레이터에 화면 깜박임 패치, 1080p 와이드 해상도 적용, 조준점 설정 등 기본적인 설정은 이미 해놓은 상태의 파일입니다. 하우스 오브 데드 1 게임 롬파일 [ hotd.zip ] 만 따로 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롬 파일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른 고전 게임 사이트 등을 통해 검색하시던지 구하셔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DisableScreenFlash.zip
0.00MB

 만약, [ hotd.lua ] 파일만 필요하시다면, 위의 [ DisableScreenFlash.zip ]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 푸신 후,

Model 2 Emulator 폴더의 [ scripts ]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제작자 : egregiousguy

- 출처 : https://youtu.be/yHk3Gq3mkhk

 

 

 위의 [ MODEL2_for_HOTD.zip ] 파일을 받으셨다면, 굳이 이 파일을 받으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필요하신 분들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wlbv-nl2O7U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21596665

 

 아케이드판 (오락실 에뮬판, Model 2) 하우스 오브 데드 1편의 화면 깜박임 (Screen Flash) 현상 패치 및 난이도, 체력, 피 색깔, 조준점 설정 등을 하는 방법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Model 2 Emulator 실행 후 [ Game ] - [ Configure Controls... ] 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키 변경은 얼마든지 가능하며, 기본값은 위와 같습니다. [ F2 ] 키가 테스트 버튼, 숫자 [ 1 ] , [ 2 ] 키는 각각 1P, 2P 시작 버튼입니다. 시작 버튼으로 커서를 이동하고, [ F2 ] 키로 값을 변경하거나 다른 메뉴에 들어가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F1 ] 서비스 키는 무슨 용도인지 잘 모르겠네요.

 

 일부 Model 2 에뮬레이터 용 게임은 Wide 16:9 화면이 나오도록 패치를 적용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우스 오브 데드 1편이나 데이토나 USA 등 일부 게임은 되지만, 버추어 캅은 안되더군요. 와이드 화면 적용 자체는 되는데 조준점 설정이 안되던걸로 기억하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확인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 참고 사이트

https://m.blog.naver.com/camelkill/220605269926
http://www.mamecheat.co.uk/forums/viewtopic.php?t=12497
http://forum.arcadecontrols.com/index.php?topic=121412.0

 

▶ URL : https://youtu.be/M8u38dJPRLg

 

 게임 인트로 (오프닝) 및 게임 플레이 방법 설명문에도 한글 자막을 달아본 영상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