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생 때, 정말 열심히 썼던 프로그램

PC통신에서 초고속 인터넷으로 넘어가고, 삐삐에서 휴대폰으로 넘어가던 시절, 김대중 정권 시절이기도 했고, IMF를 겪었습니다. 그 시절 정보화 시대에 대한 큰 기대가 있었으며, 다들 컴퓨터를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 때, 컴퓨터실에서 타자 연습을 열심히 했었습니다. 그때 그 타자 실력은 지금도 전혀 녹슬지 않았습니다. 제가 초등학생 때 썼던 프로그램, 바로 [한컴타자연습 97]입니다.


 한글과컴퓨터 (현재 한컴소프트)에서 1997년에 개발한 한글97이 있습니다. 그 한글97에 포함되어 있었던 타자연습 프로그램이며, 한글97이 윈도95, 98, ME용인 반면, 한컴타자연습은 MS-DOS용으로 개발되어 나왔습니다.


 MS-DOS용 프로그램인 관계로, 윈도XP 이후 부터는 무조건 DOSBox 같은 유틸을 이용하셔야 한컴타자연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YouTube] 한컴타자연습 97


☞ URL : https://youtu.be/ryY457uu6rQ


 유튜브 영상 업로드가 그리 많지 않다보니, 괜히 저 혼자 스스로 조급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영상을 꾸준히 만들어서 올려야 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효기심"님 처럼 목소리 나레이션만 깔고, 영상이나 사진 자료를 첨부해서 보여주는 그런 형식의 컨텐츠를 머릿속으로 구상하고 있는데, 제 욕심에 비해 원하는 결과물이 잘 나오질 않는군요. ㅠ.ㅠ;;


 그건 그렇고, 한컴타자연습97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제 목소리나 억양도 영 좋지 않고, 한참 부족합니다. 그래서 제 목소리는 초반부에만 나오고 후에는 일절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상 뒷부분에 야인시대 심영의 연설문도 타자연습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은 한글, 영어, 일본어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한글은 2벌식은 물론 3벌식도 연습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