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르시아의 왕자 1 - 오프닝 MIDI 음악

먼 옛날, MS-DOS 게임들은 미디 모듈을 지원했습니다. Roland MT-32, 사운드 캔버스 등등 말이지요. 실제 사운드 모듈을 연결해서 플레이하기는 좀 힘들고... 윈도 7 이후 부터는 "Microsoft GS wavetable SW synth" 만 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미디 음악을 듣고 싶은 사람들은 별도의 가상 미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kgs88 v1.97 이라는 사운드 폰트를 적용시킨 가상 미디 음악을 영상으로 녹화해서 올려봤습니다.



 ☞ [MIDI] Prince of Persia v1.4 - Opening


☞ URL : https://youtu.be/P8dcOsESmWI



 게임을 실행하면 나오는 오프닝 영상과 함게, 페르시아 왕자를 대표하는 배경 음악이 나옵니다. PC 비프음 버전, 사운드 블라스터 버전, 그리고 미디 버전 이렇게 3 종류가 있습니다. 음악이 제작기 다르므로 찾아서 들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 [PC 스피커] CGA + PC 비프음


☞ URL : https://youtu.be/hT4AM16B3T4


 요즘 가상 에뮬 프로그램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CGA 그래픽, 흑백은 물론 PC 비프음까지 잘 들려주고 있습니다. 전 사실 오히려 위 영상에 나오는 PC 비프음이 더 친숙합니다. DOSBox 설정을 통해서도 PC 비프음 혹은 사운드 블라스터로 설정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kgs88 v1.97 사운드 폰트 : [바로가기]

- VirtualMIDISynth 홈페이지 : [바로가기]

- DOSBox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 게임 다운받기 (KBS 게임피아) :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