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묘하고 독특한 분위기의 신작 개발중...

여러분, 에나 (ENA)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을 아시나요? 조엘 G (Joel G)라는 이름의 애니 유튜버가 있는데, 그 유튜버가 팀을 구성해서 애니메이션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ENA 시리즈는 에피소드 4편까지 공개된 상황이며,  게임은 2021년 발표 이후 올해 2024년이 되기까지 출시가 계속 연기되고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xUwJWv38FpY

 

 에나 (ENA) 애니메이션 영상 중 제 1 화 "경매의 날 (Auction Day)" 이 되겠습니다. 2020년에 최초로 올라온 에피소드이며,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있으니, 한글 자막이 안나오는 분들은 톱니 바퀴를 눌러서 한글 자막 나오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Joel G 채널에 가시면 나머지 에피소드 및 관련 영상들, 다른 애니메이션 영상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 옛날 윈도 3.1, 윈도 95 쓰던 시절에 보던 올드한 그래픽, 독특하고 기묘한 캐릭터 및 장소들, 이해할 수 없는 난해한 스토리 등으로 만들어져있는데 이상하게 재미있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해외에서도 굉장히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qLurAhsqXWc

▶ Steam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작년 (2023년)에 공개된 공식 게임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LSD나 유메닛키 같은 게임을 연상케하는 암울하면서 약간 기괴한 영상이 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그래도 이렇게 암울한 느낌은 아니었는데, 게임 트레일러만 보면 좀 암울하고 진지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공포 게임은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URL : https://youtu.be/YtZ8OxFUYSQ

 

 한동안 출시 및 게임 관련 소식이 없다가 2024년 2월 24일 "에나 데이 2024 (ENA Day 2024)"라는 이름으로 영상 하나가 올라옵니다. 영상 내용은 별 내용 없습니다. 기존의 각진 형태의 에나, 좀비처럼 생긴 에나, 인간 형태의 몸통에 구멍난 에나 이렇게 3명의 에나의 모습이 번갈아 나옵니다.

 

 영상 본문에 따르면 여러개의 스토리를 만들었는데, 그 스토리 내에 각각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 중 제일 첫 번째 에피소드인 "Lonely Door" 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글로 번역하자면 "외로운 문", 찾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문을 가라키는게 아닐까 예상이 됩니다.

 

여기에 있을 또 다른 직업의 기회를 거절했어요...

 

 Coral Glasses (코랄 글래시즈 / 산호 안경) 라는 이름의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드림 BBQ에만 등장하고, 유튜브에 올라온 애니 버전에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사무직 회사원 복장을 하고 있고, 계속 땀을 흘리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오른쪽 눈에 산호가 박혀 있습니다.

 

신경 안쓴다고!! 가버렷!

 

Taski Maiden (타스키 메이든) 이라는 여성 캐릭터가 있는데, 역시나 드림 BBQ에만 등장하는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아직 한참 개발중이어서 그런지 일부 캐릭터들의 모습과 이름 정도는 알려졌지만, 구체적으로 무슨 역할을 하는지, 같은 편인지 아니면 적인지 등 알려진게 전혀 없습니다.

 

공개된 스크린샷 중 일부

 

 아직까지도 이 게임의 정체가 무엇인지, 무슨 스토리를 담고 있는지 공개된게 전혀 없다보니 설명드리고 싶어도 설명드릴 수 있는게 없어서 아쉽기만 합니다. 게다가 한글화 여부도 언급이 안된 걸로 보아, 당장은 한글 없이 영어로만 플레이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한글 패치를 만들어준다면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 URL : https://youtu.be/Kze04Xo0ue0

 

 마지막으로, 작년에 공개되었던 에나 (ENA)의 목소리 영상으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왼쪽의 빨간색 얼굴은 '영업사원' 목소리인데 Aleks Le 성우분께서 담당하셨습니다. 남성의 목소리가 나오는데, 기존 유튜브 애니판하고는 성우분이 전혀 다릅니다. 오른쪽의 하얀 얼굴은 놀라 클롭 (Nola Klop) 성우분께서 담당하셨습니다.

 

 

 정확히 2024년 올해 출시한다는 내용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올해 안으로는 출시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듭니다. 나중에 관련 소식이 올라오게 되면 블로그든 유튜브 영상이든 어떤 형태로든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료 출처 : 팬덤위키

 

Dream BBQ

Dream BBQ is an upcoming episode and interactive video game in the ENA series. It is considered the beginning of a new season of the series. The title ENA - Dream BBQ was first shown on Joel Guerra's Patreon on March 8th with a post titled "ENA - Dream BBQ

enajoelg.fandom.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