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세진랜드 TV™ ] 로써의 마지막 현황 공개

닉네임 및 채널명을 변경한지 몇개월 되었는데요. 결국은 다시 예전 닉네임 MarShall™로 되돌아갈려고 합니다. 세진랜드, 김세진이라는 이름이 아무리 써도 정이 가질 않고, 제 이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의 채널, 남의 명칭을 가져다 쓰는 듯한 기분이 들어 제 정체성이나 애정을 쏟기가 힘들었습니다.

 

 약 273~5명 정도의 유튜브 채널이 약 1천 3백여명의 채널로 급성장하면서 썼던 닉네임이 "세진랜드TV"인 만큼, 괜히 혼란을 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10여년간 분신처럼 써왔던 MarShall™이란 닉네임을 쓰는게 차라리 마음도 편하고, 인지도가 낮더라도 그게 더 나 답게 쓸 수 있을거란 판단이 들었습니다.

 

술 한잔 마셨습니다... YouTube가 잘 안되도 좋습니다.
하지만 MarShall™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진심을 다해 전합니다.
컨텐츠가 별로 일수있습니다 밤낮으로 고민하고 편집 했습니다...
최선을 다했고 열심히 했습니다 저의 진심이 느껴지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참 지난 드립이지만, 엄복동 드립 좀 쳐봤습니다.

한때 "월드스타"로 2000년대를 주름잡았던 비 (정재훈)씨가 간만에 복귀작으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에 출연했는데,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자신의 SNS에 저런식으로 글을 남겼습니다. 그 글을 제가 패러디해서 적어봤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와 유튜브를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밤낮으로 고민하는건 진심입니다. ㅜ.ㅜ;;

 

[ 01 ] . 블로그 현황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곳)

 

 한때는 하루에 1~2천여명이 오던 블로그가 지금은 600~700명대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뚜렷한 주제가 없습니다. 올리고 싶은거 주제 구분없이 올렸는데, 재작년까지는 쉬는 날만 되면 전국 야구장을 돌며 홈, 원정 구분없이 NC 야구 응원하고, 야구 경기 관전 후기 및 사진을 올려왔습니다.

 

 지금은 제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린뒤, 제 블로그에 첨부하는 그저 홍보 및 보조 역할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번도, 제 블로그 수익을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이번이 정말 사상 최초입니다. 왜냐하면,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면 약관 위반으로 수익 압류 당해서 돈 못받을까봐였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아니더군요. 다른 블로거 분들도 자신의 수익을 공개해왔습니다. 게다가 당당하게 공개할만큼 돈을 버는 수준도 아니니깐요.

 

 저는 뭐, 수익을 위해 막 극단적으로 글 쓰고 열을 올리는 편이 아니다보니, 쉽게 말해서 1년에 100달러씩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1년에 약 12만원 전후?? 정확한 금액은 통장 기록을 뒤져봐야 알겠지만, 그냥 돈이 들어오나보다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하고 활동할적에는 그냥 취미삼아 글 올리고, 돈 좀 들어오면 좋고 그런 생각이었거든요. 하지만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부터는, 취미가 아닌 전업 유튜버가 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제 블로그처럼 그냥 광고 첨부나 좀 하고 적당히 운영하면 수익은 기대할 정도는 못됩니다. 아예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를 보고 배우신다면 블로그 수익을 얻으실 수는 있을겁니다.

 

 

[ 02 ] . YouTube 현황 - [ 세진랜드TV™ ▶ MarShall TV™ ]

 정확히 어느 시점이 될지 모르지만, MarShall TV™로 채널명 및 채널아트 등을 변경할려고 합니다.

오프닝, 로고 정도는 만들었는데, 회사 근무에 시간이 빠듯해서 쉽진 않겠습니다.

현재 진랜드TV로써의 마지막 모습이 되겠습니다.

 

부채널로 [세진컴퓨터TV™]가 있는데, 구독자 7명에 뭐 별볼일은 없는 상태입니다.

 

 

 2010년 06월 06일에 개설한 채널이지만, 본격적으로 YouTube 채널 활동을 결심하고 시작한건 2018년 11월이었습니다.

2018년 10월 즈음에 고민하고 준비한뒤, 본격적인 활동을 다짐하고 처음 올린 영상은 [ 제주 유나이티드 vs 경남FC ] 경기였습니다. 이 영상은 11월 05일에 올렸습니다. (경기일은 11월 03일, 경남FC가 0:1로 승리)

 

 2010년에는 그냥 블로그에 첨부할 영상을 올릴 곳이 마땅치않아, 영상 올리는 공간 정도로 썼다가, 이 채널에서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익창출을 신청하였으나 재사용 컨텐츠를 이유로 거절당했고, 저작권 마크가 뜬 영상을 다 지우고나니, 2019년 5월 9일 즈음에 수익 창출이 승인났습니다. 정확한 시점은 모르겠고, 수익 창출이 승인되었다는 메세지가 뜨지 않아 당황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열린 [ 산둥루넝 vs 경남FC ] 경기를 업로드하고 난 이후이 일입니다.

 

 보조채널인 [ 세진컴퓨터TV™ ] 는 2019년 2월 6일에 개설하였고, 컨텐츠는 별로 없습니다. 두 채널 모두 영상을 꾸준히 올리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그래도 한가지 주제에 올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때는 남성 시청자가 100%였으나, 남성 80%, 여성 19% 정도로 여성 시청자의 비율이 조금은 늘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남성이고, 남성 분들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영상들이 대부분이니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그리고, 구독자가 좀 늘다가 현재는 줄어들면서 주춤한 상태입니다. 채널 메인에서 보이는 구독자 수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보이는 구독자 수가 조금씩은 달라서 헷갈립니다. 허나, 조금 늘다가 멈추다가 늘다가 멈추다가를 반복하고 있고, 유튜브 광고 수익도 11달러에서 멈춰있습니다.

 

 지금도 멈추지 않고 앞으로 계속 달려가볼 예정입니다.

경남FC 축구나 K리그는 챙겨보기도 힘들고, 단순히 현장에서 직캠 영상 찍어 올리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게다가 찍어서 올리고 싶은 컨텐츠는 많은데 시간도 없고, 마음대로 잘 안되는 부분이 좀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MarShall™ 로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