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도록 기다렸던 2019 K리그의 봄!!!

FC서울에게 있어 작년 2018년은 잔인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2018 시즌, 간신히 2부리그 강등을 면한 이후에도 FC서울 팬들을 만족시킬만한 큰 변화나 투자는 전혀 없었습니다. 외국인 선수 교체 및 일부 선수 영입 등은 있었으나, 뭔가 2018년의 치욕을 씻고 싶어하는 구단 측의 의욕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FC서울 팬들은 현재 '한번도 경혐해보지 못한 K리그'를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를 만드는 중인것처럼 말이지요.


 그나저나, 제가 응원하는 경남FC는 이미 어제인 3월 1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성남FC와의 홈경기를 치뤘는데 2:1로 이겼습니다. 아직 하이라이트나 풀버전은 못봤고, 야간 근무인 관계로 자다가 일어났더니 경기가 끝나있더군요. 이번 2019 K리그 개막전은 축구팬들의 호평이 자자했습니다. 3월 1일에 열린 3경기 모두 꿀잼이었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FC서울의 화려한 전성기를 만들었던 최용수 감독이 작년 시즌 말미부터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최용수 감독의 색깔이 들어간 2019 시즌은 어떤 모습이 될지 궁금합니다. 그나저나 경남FC 팬이라는 놈이 FC서울 팬인것처럼 글을 쓰고 앉았습니다. ㅋㅋㅋ


 K리그의 재미 중 하나가, 남의 팀 경기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는 월요일 빼고 모든 요일에 경기가 열리다보니, 오늘 우리팀 경기가 있는데, 굳이 남의 팀 경기를 보려니 심리적으로는 껄끄럽더군요. 반면 K리그는 주말 경기라면 토요일 우리팀, 일요일 남의팀 이런 식으로 일정이 엇갈리니, 마음 먹으면 골고루 챙겨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 [예고편]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xfdio_SyFlU


 사실 야간 근무를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은 벌써 잠자고 있어야 할 시간입니다.

그럼에도 이런 저런 고민이 있어서 유튜브를 뒤져보던 중, 갑자기 만들고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가끔 올리긴 하나, K리그 및 KBO리그가 비시즌 기간인 탓에 영상 업로드가 뜸했습니다. 그래서 315명의 구독자 및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작년 2018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때 찍었는데, 이 영상을 재탕했습니다.

< 잊지말자 2018 > 현수막을 내건 FC서울 서포터즈들의 모습이 잘 나옵니다. 이 영상을 본 뒤, 2019 K리그 개막전을 본다면 과연 무슨 느낌일지 궁금합니다.


 2019년 03월 03일 일요일 오후 2시!!

상암동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 [2018.08.22] FC서울 vs 포항


☞ URL : https://youtu.be/4MvqgBx9PCg


 작년 8월 경기이고, Spotv 중계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어차피 여기 페이지에서는 못보고, YouTube에서 보기 버튼을 누르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과 포항의 경기가 대략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시다면 위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FC서울 소속이었던 윤석영 선수는 K리그 개막을 앞두고 임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즉, FC서울 소속 선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윤석영 선수가 올해 일본 J리그 팀인 가시와 레이솔에서 뛰나 봅니다.


 K리그를 잘 안챙겨보다보니, FC서울은 그나마 고요한, 박주영 등 몇몇 선수는 알겠는데, 포항 선수들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