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이벌 일본 격파!! 동아시안컵 3연패!!

2019 EAFF E-1 풋볼 챔피언십 (이하 동아시안컵) 대회의 징크스 중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개최국은 우승을 하지 못한다는 징크스"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대표팀은 징크스 파괴라는 새로운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동아시안컵 2015, 2017, 2019년 대회 3연패 달성, 동아시안컵 최다 우승 (5회), 개최국 최초 우승이라는 3가지 업적을 달성한 상당히 뜻깊은 대회였습니다. 손흥민, 황희찬 등 유럽파 선수들이 없고, 날씨도 춥고, 중국산 미세먼지, 비싼 티켓 가격 등으로 인해 이번 대회는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대한민국은 홍콩을 상대로 2:0, 중국을 상대로 1:0으로 승리를 거뒀지만, 약체팀들을 상대로 고전하는 모습에 많은 축구 팬들이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게다가, 일본 대표팀은 내년에 열릴 도쿄 올림픽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감안해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서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경기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내내 지배했고, 일본 대표팀은 위협적인 슈팅을 몇번 날렸지만 그게 전부였습니다. 물론 경기 결과는 1:0으로 끝났지만, 어쨌든 대한민국 대표팀이 라이벌이자 숙적인 일본을 꺾고 동아시안컵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경기 끝나자마자 집에와서 편집은 시도했지만, 너무 피곤해서 작업 도중에 푹 자고

오늘 오후에 마저 마무리 지었습니다. 시간체크 해보니, 영상 편집에 약 5시간 걸렸네요.

그리고, 영상 초반에 잠깐 < 홍콩 vs 중국 > 경기 영상 짧게 넣어봤습니다. 골 장면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홍콩의 민주주의, 자유를 지지합니다. FREE HONG KONG!!!

대한민국은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공산주의, 인민민주주의 조x까)

 

감사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