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2017년에 출시한 곡 <깡 (GANG)> 이라는 노래가 온갖 혹평과 조롱에 시달리며, 한국 가요계에 묻히는 듯 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이 곡이 출시되었는지조차 몰랐습니다. 2017년에 뭘하고 있었던거지??) 최근 2020년 들어 이 곡이 다시 주목을 받으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깡" 이라는 노래와 함께 그 동안 숨겨져있었던 다른 명곡(?) 슈퍼맨, 차에 타봐, 어디가요 오빠 등의 곡들이 재발굴되어 같이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언박싱해보고 싶은 욕심에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워낙 나온지 오래된 곡들이라 단종되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검색해보니 나오더군요. 그래서 질렀습니다. 음악은 잘 안듣는 편이고, 언더테일 BGM이나 듣는 수준입니다. 여자 아이돌 앨범도 아니고 다 큰 남자 가수의 앨범을 구입할 줄이야 ㅋㅋㅋ

 

▶ URL : https://youtu.be/hbAX1viIB04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529859

 

 영상 편집에 걸린 시간은 체크는 안했지만, 대략 4시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영상 끝부분에 새우깡, 감자깡, 고구마깡 등 다른 과자들도 같이 나옵니다.

 

영상 초반에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장면이 나옵니다. 화석을 부엉씨에게 가져다 주는 장면인데, 여기서 말하는 화석이 바로 비 (RAIN) 형님의 앨범을 말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

 

 

▶ 미니앨범 [ MY LIFE 愛 ] - '깡' 수록 앨범

: 14,000원 (약 $11.63 USD , 약 1,247円)

 

▶ 정규 6집 [ Rain Effect ] 리패키지 Special Edition
: 28,000원 (약 $23.26 USD , 약 2,493円)

 

 영상에는 앨범 구입 가격을 표시 못했지만, 제가 실제로 구입한 금액은 위와 같습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깡'이 포함된 MY LIFE 愛 앨범은 14,000원인데, 미국 달러, 일본 엔화를 같이 병행해서 표기해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JegZdFzynPA

 

"앨범 디자이너가 직접 하는 깡 앨범 언박싱"

채널명은 "Studio Onsil스튜디오 온실" 인데, 실제 비 앨범 [MY LIFE愛] 작업에 참여한 디자이너 분이 제작한 언박싱 영상이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URL : https://youtu.be/yhXT3hBaDoU

 

 KBS 월드 채널에 올라온 "인트로 + 깡" 영상이 되겠습니다.

깡과 관련된 밈 중에는 허리다친 강아지처럼 두 다리를 질질 끌고가는 춤이 나오는데, 그 장면은 이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끝부분에 관중분들이 "정지훈, 정지훈" 하고 외치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c3pTIaEk4IE

 

 [코트덕]님 영상입니다. 구독자 약 4만 7천여명을 보유중인 유튜버인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몇몇 밈들이나 소식 등을 전달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엄청 크게 유명한 채널은 아니지만, 한번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왜 1일 1깡을 할까, 왜 주목을 받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Jdxqc7HDoRo

 

 [sake B] 님 영상입니다. 2014년 출시된 레인 이펙트 (RAIN EFFECT) 앨범에 수록된 곡인데, 최근 "깡" 열풍과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이 곡의 가사와 함께, 해당 곡에 대한 댓글 반응 등을 모아놓은 영상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