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0분동안 세계를 신나게 정화시켜줄 노동요!

어느 세계를 정화시키기 위해 야구 유니폼에 야구 배트를 들고 간 사나이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배터 (The Batter)입니다. OFF 라는 게임은 여러 구역을 돌아다니며 세계를 정화시키는 독특하고 기괴한 RPG 게임입니다. 2008년에 Mortis Ghost라는 개발자가 만든 벨기에 인디게임입니다. RPG 만들기 2003 (RPG 쯔꾸르 2003)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본에서 만든 RPG 게임인 "유메닛키 (Yume Nikki)"는 어느정도 알려져있지만, 오프 (OFF)는 엄청 생소하실 겁니다.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인 김도님의 방송을 통해 이 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Un68-DVoaYA

 

 30분짜리 노동요이기 때문에, 30분동안 내내 똑같은 곡의 음악이 무한반복됩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제일 처음과 끝부분은 OST 버전, 중간은 게임 내 삽입된 버전 (무한 재생이 되도록 다듬어져있는, 게임 내 기본 BGM 파일)이 나옵니다. 

 

- BGM 음악 , 이미지 출처 : https://off.fandom.com/wiki/OFF_Wiki

- 오디오 속도 변환 사이트 : https://audiotrimmer.com/kr/audio-speed-changer/

- 핵폭발 이미지 출처 : https://www.ready.gov/ko/node/5152

 

 프리미어 프로를 통해 음악 재생 속도를 늘리거나 줄일 경우, 음악의 음높이, 피치도 저절로 바뀌더군요. 피치가 바뀌지 않도록 체크하는 메뉴가 있긴 하지만, 찝찝해서 변환 사이트를 통해 1차적으로 변환을 거쳤습니다. 만약, 원곡의 음이 낮다면, 재생 속도를 높여도 낮은 원곡 원음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재생 속도만 빨라지도록 변환을 시켜줍니다. 원곡 특유의 느낌은 살아있으면서 재생속도만 빨라져서 훨씬 맘에 듭니다.

 

▶ URL : https://youtu.be/tpu9xorvNOQ

▶ 전체 재생목록 : https://bit.ly/38UDTEn

 

 김도님의 영상을 보고 이 게임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직 플레이는 안해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굉장히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유메닛키만큼이나 마이너하게나마 많이 유명한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서양권에서는 RPG 쯔꾸르 게임 중에서는 명작이라고 손꼽힌다고 합니다. 막상 게임 플레이 영상보니,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막상 플레이하라고 하면 못할거 같습니다.

 

▶ URL : https://youtu.be/t-9xbgTHpLA

 

 원곡을 듣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영상을 눌러 감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OFF 게임은 물론, 이 곡에 수록된 음악 OST도 전부 무료로 배포중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다운받아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약간 동양적인 느낌이 드는 듯 싶으면서, 긴장감이 넘치면서도 흥겹고 신납니다. 뭔가 묘한 음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