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만원짜리 초고급 헤드셋, 펌웨어 업데이트 안된다!!

아스트로 A50 게이밍 헤드셋 4세대 헤드셋을 사실은 작년인 2019년에 구입했습니다. 2019년에 구입은 했지만, 택배 받은 상태로 그대로 1년 가까이 박스조차 안뜯고 놔뒀다가 엊그제 포장을 뜯었습니다. 작년에 구입했지만, 실사용은 엊그제가 처음이었습니다. 즉, 실사용은 이틀 정도밖에 안됐습니다.

 

 처음부터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된건 아닙니다. 분명 펌웨어 업데이트 다 하고 잘 쓰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헤드셋이 맛이 가더니, 다시 펌웨어 업데이트 하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펌웨어 업데이트 했더니 한번은 잘 됐습니다. 그러다가 나중에 또 펌웨어 업데이트하라고 뜨길래 업데이트 했더니, 아예 맛이 가버렸습니다.

 

 헤드셋과 베이스 스테이션 두 장비가 한 세트인데, 헤드셋의 버전은 0.0이 되었고, 베이스 스테이션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상태입니다. 아무리 USB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꽂아보고, PC, PS4 모드 전환도 해보고, 별짓을 해봐도 안됩니다. 결국 A/S를 맡겨야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사용한지 이틀밖에 안됐는데... -_- ;;;

 

 + 내용 추가 (2020.10.16)
분명이 이 영상 찍을 적에는 아래 영상처럼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 오류가 뜨면서 계속 안되었습니다.
하루가 지난 뒤, 혹시나 싶어 포장을 다시 뜯고 컴퓨터에 연결하니 펌웨어 업데이트 및 작동이 잘 됩니다. ㅡ_ㅡ;;
사람 바보 만드는것도 아니고...

 나중에 시간 되면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배터리가 어느 정도 충전되어 있어야 정상 작동하더군요.

+ Astro A50 Gen 4 헤드셋 초기화 방법
 헤드셋의 [ 돌비 ] 버튼 + [ GAME ] 버튼 이렇게 약 15초간 꾹 누르면 헤드셋이 리셋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을 한참 검색한 끝에 알아냈는데, 나중에 이상 생기면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막상 PC 재연결하니 펌웨어 업데이트 및 충전이 잘되어서 눌러보지 않았습니다.

 A50 Gen 3 헤드셋도 똑같은 방법으로 리셋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Gen 3 헤드셋을 갖고 있지 않아 모르지만, 네이버 검색해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 URL : https://youtu.be/TFxBykQaoRQ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19944056

 

 원래 제가 생각한 컨텐츠는 이게 아니었는데, 언박싱 영상이랑 닌텐도 스위치 연결해서 사용하는 영상 실컷 다 찍어놓았는데, 갑작스럽게 오류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음주나 다다음주 시간되는대로 언박싱 및 리뷰, 닌텐도 스위치 연결 영상 등을 편집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뜬금없이 배그 영상 올린 이유도, 사실은 싸구려 일반 헤드셋과 Astro A50 헤드셋과의 차이점을 한번 느껴보기 위해서였습니다. 물론, 헤드셋이 아무리 좋아도 배그 못하는 사람은 못합니다. 파밍만 하다가 죽는건 여전하더군요. ㅋㅋㅋ

 

 

 베이스 스테이션 밑바닥에 리셋 구멍이 있는데, 핀셋 등으로 약 10초간 누르면 부트 모드인가?

그런게 뜬다고 합니다. 아무리 눌러도 안뜹니다. USB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에서 눌러도 안됩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미치겠습니다. 제대로 써보기도 전에 고장이 나버리니...

 

 영상 편집도 싸구려 헤드셋 쓴 상태로 편집했습니다.

스피커는 고향집에 갖다놨고... 이번 영상은 편집에 약 2시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작년인 2019년 11월 29일에 구입해놓고, 2020년 10월 14일에 언박싱해서 연결하는 센스 -_-;;

묵은지 김치마냥 헤드셋을 1년간 잘 묵혔습니다. ㅋㅋㅋㅋ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워낙 회사 일로 바쁘고, 유튜브 활동하면서 슬럼프도 오다보니, 나중에 시간나면 뜯어봐야지 하고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무려 39만 9천원이나 되니, 심장이 후덜덜거려서 차마 쉽게 박스를 뜯지 못하겠더라구요.

 

 위의 스크린샷은 개드립이라는 사이트가 나와서 캡쳐해봤습니다.

2017년에 아스트로 (Astro)라는 회사가 로지텍에 인수되었습니다. 인수된 이후에도 아스트로는 아스트로대로, 로지텍은 로지텍대로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홈페이지에서는 아스트로 제품이 검색되지 않으며, 제품등록조차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A/S를 맡기고 싶어도 너무 막막합니다.

 

 놀라운 점은, 보증기간 2년이 지나면, 아예 A/S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황당한 소리 같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다른 회사는 보증기간 지나면 유상 수리라도 해주는데, 로지텍은 아예 수리 자체를 거부한다고 하니... 로지텍 코리아에서 아스트로 헤드셋을 수리해줄지 모르겠습니다. 나무위키 가보면...

 

 뜬금없이 TG 삼보가 나오기도 하고, 정보가 없어도 너무 없으니,

어느 회사에 전화해서 어떻게 A/S를 맡겨야 할지 도무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